늙어 보이는 원인? 주름없는 목으로 젊음을 유지

주름없는 목은...젊음의 증거?


엄청나게 열심히 메이크업을 해도, 목에 주름이 있다면 바로 늙어 보인다는 사실.


반대로 메이크업을 노력하면 할수록, 목의 주름이 눈에 띄어버리는...그런일도. 한번 나타나 버린 주름을 지우는 것은 상당히 끈기있게 해야하므로, 가급적 빨리 대책을 세우는것이 낫다.




목 주름 대책으로는....



1. 목까지 제대로 피부 관리를 하는


목 주름의 원인의 하나는 건조를 들 수 있다. 목도 얼굴의 일부라고 생각하고, 제대로 피부 관리를 해줘야 한다. 화장수와 유액, 미용액 등을 바르는 경우는 얼굴뿐만 아니라, 목에서 앞가슴까지 골고루 바르도록 하자.


그때 부드럽게 마사지를 하면서 바르면, 림프의 흐름이 훨씬 좋아진다. 특히 건조가 걱정되는 사람은, 아침 저녁 스킨 케어 외에도 자주 크림 등을 발라, 피부의 수분을 놓치지 않도록 하자.




2. 자신에게 맞는 베개를 선택


너무 높거나 너무 낮은 베개의 사용은 목 주름의 원인이 되어 버린다. 베개에 머리를 눕혔을 때, 목에 주름이 생기는지 확인해보자. 


만약 지금 사용하고 있는 베개가 자신에게 맞지 않는다고 느낀 분은 꼭 자신에게 맞는 베개를 선택하도록 하자. 



3. 목 체조를 실시


평소 틈새 시간을 이용하여, 목의 체조를 하도록 유의하자. 목 주름을 늘리도록 천장을 올려다보는 것만으로 괜찮다. 조금 여유가 있는 분은 혀를 내면서 "아 야 어 여 오 유" 등 입을 크게 벌리면서 하면 더 효과적이다.


이때 목의 주름이 펴지는 것을 의식하면서 하도록. 또한 자세의 나쁨도 목 주름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평소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도록 신경을 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