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상 최강의 상남자 네이비 실이 되는 방법

네이비 실(Navy SEALs)이라고 하면, 미국 해군 특수 부대로 가장 이름이 알려진 부대이며, 상당한 저예병사로 텔타 포스나 그린 베레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최강의 남자들로 유명하다.


착각하기 쉬운 것이, 해군이니까 해변이 아닌 곳에서는 약하지 않을까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보호막이란 뜻(SEALs)는, SE(A) 바다, A(IR) 하늘, L(AND) 육지의 머리 글자이므로, 육해공을 막론하고 특수 작전을 해내는 것이 가능한 부대.




911 테러 사건을 일으켰었던 오사마 빈 라덴의 죽음 작전을 수행한 것도 네이비 실이다.



그러나 그들은 원래 최강의 군인들이 아니고, 가혹한 훈련과 시험을 통해서 살아남은 자만이 네이비 실의 대원이 될 수 있다. 


우선 네이비 실의 입대 자격을 살펴보면....


. 미국 해군 또는 미국 해안 경비대에 속하며 남성일것.

. 미국 시민권을 보유하고 있을 것.

. 17세 이상 28세 이하

. 자질 테스트를 통과 한 사람


간단히 말하면, 미국인 해군 출신의 젊고 유능한 사람이라는 것이지만, 규정을 보면 17세 부터 자격이 주어지며, 자질 테스트를 통과 한 후에는 기초 교육 과정에 들어가 체력 심사 테스트가 이루어진다.



이 테스트에서 수영 기술에 관해서는, 1500피트를 12분 30초내에 수영할 수 있어야 하며, 1.5마일을 부츠신고 11분 30초에 추파하거나, 2분 이내에 팔 굽혀 펴기를 42회 하거나 등 점점 평범한 인간과는 약간 동 떨어진 최강의 남자들로 서서히 한정되어 버리는 것이다.


그 다음에 행해지는 것이 기초 체력 훈련, 신체적으로 단련은 물론 정신적 인면을 철저하게 괴롭히기 시작한다. 장애물 달리기와 고무 보트로 훈련, 수중 적응 훈련때에는 두 손목과 두 발목을 묶은 상태에서 수영장에 던져져 버려 그 속에서 살아 나와야 한다.



그리고 특히 어려운 것이 "지옥의 주"라고 불리는 4주째 부터 1주일 간 행해지는 훈련.


5명에서 7명 정도의 팀을짜고 시작, 그 기간 동안 더욱 어려운 상황에 내몰리게 된다. 예를 들어, 저 체온증 환자가 될 위기에 처한 극한 상황에 몰리거나 진흙탕속을 몇 마일이나 걷게 한다.


게다가 수면 시간이 매우 짧고, 충분한 휴식 시간도 일절 없다. 수면 시간에 관해서는 일반적으로 총 4시간 정도로 알려져 있지만, 과제를 1위로 통과 한 팀은 보너스로 수면 시간이 1시간 더 주어진다는.




그러나 사실 이 훈련은, 동료보다 자기 자신을 우선시 하는 훈련이기 때문에, 팀워크를 우선시 하면 돌파 할 수 없게 되어있다고 한다. 특수 부대는 사정상 자신이 우선적으로 행동해야 되기 때문에, 대원의 목숨 때문에 작전이 실패 될 수 있기 때문에, 초기에 자기자신 중심의 훈련을 받는다는...


이 지옥의 한 주가 지나가면, 잠시 휴식을 가지고 수로학을 4주간 배우게 된다.



이것이 끝나면 이번에는 잠수 훈련에 들어간다. 여기에서 잠수 기술과 수중 공작 기술을 배우게 되는 것이다. 훈련중에는 100%의 산소를 사용한 탱크를 사용하는 훈련도 있지만, 이것은 산소 중독의 위험성도 생각하지 않으면 안되기 때문에 매우 위험한 훈련이다.


그리고 기초 훈련의 마지막 단계가 지상전 훈련.


총기 및 폭발물 처리에서부터 정밀 사격 및 정찰, 암벽 등반이나 비밀 작전 등 폭 넓은 범위에서 행해지고 최종적으로는 캘리포니아 산 클레멘테 섬에서 광범위하게 연습을 실시한다.


이 단계에서 탈락자는 총 80%를 넘어 남아있는 인원은 20%도 채 되지 않는다고...


이러한 기초 훈련이 끝난 뒤에는 최종 훈련으로 돌입.




우선 공수 강하 훈련을 비롯하여 강하와 착지 기술을 배우고, 공수 강하 적임자를 목표로 한다. 훈련 내용은 높이 10미터의 위치에서 맨몸으로 착지하는 방법에서 그네 식의 착지 훈련, 야간을 포함 낙하산 방법 등을 배우게 된다.



총 3주간을 예정하고 있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난이도가 높아지기 때문에 공포에 이기지 못하면 여기에서 실격된다. 다음 기다리고 있는 것이 SEAL 자격 훈련.


여기서부터 드디어 SEALs와 같은 특수 부대 훈련이 본격화한다. 


훈련 내용은 통신 기술의 습득, 근접 전투, 저격이나 낙하산 강하의 수준을 높이는 것으로, 지금까지 후보생 수준이었던 것을 최상의 클래스가 될 수 있도록 반복적인 훈련을 거듭.


이 훈련을 통과하면 해군 특수전 장을 수여하고 SEAL 해군 사병으로서 구분 코드를 부여받게된다.


그러나 그 후에도 훈련은 계속된다. 다음은 기초 한랭지 해양 훈련이다. 극한의 땅 알래스카에서 한랭지 훈련을 소화한다. 이것으로 거의 30개월 정도 소비하는 셈이다. 


그 후에도 오로지 훈련의 연속이다.


과연 미국 해군 특수부대의 최고의 엘리트 부대인데, 명예로운 신분 인 것도 사실이다. 제대 후에는 전직 SEALs 대원이었다고 하면 높은 대우로 일 할수 있는 회사는 얼마든지 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