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유가 피부와 탈모방지에 효과있는 2가지 이유

성인이 되면 체내의 수분량이 감소하기 시작, 머리카락도 건조하기 쉽고 30대가 되면 여성 호르몬도 감소하기 시작하므로 머리 건조를 느끼는 여성의 비율은 더 늘어날 것이다.


그래서 머리카락의 건조를 막을 수 있는것으로 알려진 "두유"가 다시 주목 받고 있다. 두유에 대해 피부에 좋다고 알고 있는 사람도 많을 거라 생각하지만, 두유는 피부뿐만 아니라 "머리 보습대책"으로도 효과가 있다고 한다.





■ 두유가 머리에 미치는 두 가지 효과


1)윤기와 수분을 가져온다. 그리고 "머리에 흡착하기 쉬운 보습 성분"을 포함. 두유는 원래 사람의 머리카락에 존재하는 보습 성분의 구성 요소인 아미노산이 포함된 비율이 높은 소재. 



또한, 다양한 종류가 있는 아미노산 중에서도, 두유에 많이 들어있는 글루타민산과 아스파라긴산은 "머리에 흡착하는" "높은 보수력이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두유는 머리카락의 건조함에 대해 억제, 보습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2)피지의 산화를 지원하는 효과로 두피를 건강하게...


두피의 혈행이 악화되면 머리카락의 성장에 필요한 성분이 공급이 되지 않아 머리카락이 가늘게 또는 빠져버리게 된다. 두유는 피부의 턴 오버를 촉진하는 기능이 있다는 실증 데이터가 있다. 턴 오버가 촉진된다는 것은 두피 세포를 활성화시켜 확고하게 튼튼한 머리카락을 만들어준다.



또한 두유에 항산화 작용이 있다는 실증 데이터도 있다. 따라서 머리카락의 성장을 저해하는 요인 "피지의 산화"를 막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탈모에 고민, 크리닉에서 치료를 하면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호르몬 밸런스를 조절하는 약을 처방해준다.


두유는 최근 유행하는 "발효"를 도입함으로써 이러한 보습과 항산화 작용이 더 높아진다는 특성이 있는듯...두유는 피부뿐만 아니라 머리카락의 건강에도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두유의 힘....우리모두 함 믿어 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