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대체 남녀의 특성의 차이는 어디에서 오는가?

남성이 잘하는 일도 있고, 여성이 잘하는 일도 있다. 물론 개체 차이가 있기 때문에 일률적으로는 말할 수 없지만, 평균적으로 남성과 여성이 잘하는 기술은 좀 차이가 있다. 어느쪽인가 말하면, 한번에 많은 일을 순서대로 하는 것은 여성이 잘하고, 집중형 작업은 남성이 잘하는 경우가 많다.


이 차이는 도대체 어디에서 오는걸까? 예전 발표 된 연구에 따르면, 뇌의 신경 네트워크의 결합의 차이가 남녀의 능력 차이에 대한 설명이 된다고 한다.




수백명의 피험자의 뇌를 스캔 한 결과, 남성은 뇌의 한쪽 반구에서의 관계가 강하고, 여성은 좌우 뇌의 관계가 강한 것으로 나타났다. 동일 반구의 결합 강도는 지도보기라고 하는 집중하는 일을 하는데 도움이 되는데, 그것은 남성이 강하다는. 



한편, 좌우 뇌의 관계의 강도는 다양한 일을 동시에 해내고, 세상살이에 능숙하다는 특징으로 이어져 여성이 자신있는 경향이 많다.


뇌내 신경 활동에 이러한 차이가 있다는 결과는, 남녀 사이의 채울 수 없는 큰 도랑이나 남녀에 따른 행동의 차이의 원인을 나타내고 있다는 것이다. 이 연구는 가설과 방법론이 결함 투성이로 어려움이 있다.


1854년, 독일의 해부학자가 지성을 관장하는 뇌라고하는 전두엽은 여성보다 남성이 더 크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이 시대의 과학자들은, 백인종 쪽이 흑인보다 전두엽이 크다고 하는 것과같이 뇌의 크기만을 비교하는 것이 많았다.




뇌에 있어 남녀 차이에 관한 많은 논문도 실제 크기의 차이에 대해 논하는 것만으로, 남성의 뇌의 크기는 1053~1499 입방 센티미터, 여성은 975~1398 입방 센티미터로 차이가 있다는 것은 맞지만, 그것을 비교하는 것은 의미가 없다.



또한 그들이 말하는 남녀의 심리적 차이도 뇌 크기의 차이만큼 그럴듯하지만 그다지 의미는 없다.


2005년, 위스콘신 매디슨 대학의 연구자 자넷 하이는, 공격성, 사회 생활 능력, 수학, 도덕, 논리적 사고 등의 특성에서 남녀의 뚜렷한 차이를 연구 데이터로부터 분석했다. 특성중 대부분이 남녀 차이는 거의 보이지 않았다고한다.




실제로 심리적 차이가 있다하더라도, 그것은 타고난 가지고 있는 신경 회로만의 원인이라고 할 수 없다. 뇌 신경의 모든것은 선천적 인 자연과 후천적인 교육 등이 혼합 합쳐져 이루어져 있다. 자란 환경이나 문화가 작용하여, 그 행동과 뇌의 신경 회로에 영향을 미친다.



태어 났을 때부터, 아니 자궁에 있을 때부터 아기는 남녀로 구별되어, 그 취급도 미묘하게 다르다. 예를 들어, 아이의 성별을 이야기 해줄 때 부모의 감정을 조사해보면, 아들이라고 말할 때 거만해지고, 여자라고 말하면 행복감을 느끼게 된다고 한다. 어머니는 아들보다 딸에게 말을 잘 거는 경향이 있고, 이것이 여자쪽이 남자보다 언어 능력이 뛰어나다라고 하는 경향이 원인의 일부라고 한다.




결국 남녀 차이의 원인의 일부는 주위의 어른에 의해 심어준 결과로 뇌에 처음부터 포함 된 것은 아닌것 같다. 남자로 해서, 여자로 해서 태어난다고 해서 반드시 그 인생이 운명을 정하는 것은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