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 못하는 사람이 3일 연휴동안 저지르기 쉬운 11가지

올해 마지막으로 3일 연휴를 즐기는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


다만 이같은 3일 연휴를 잘못사용하면, 리프레시도 하지 못하고, 성공과도 거리가 멀어지고 만다.


귀중한 자유 시간을 낭비하지 않기 위해, 피해야 할 행동은? 성공 못하는 사람이 3일 연휴동안 저지르기 쉬운 11가지의 실수를 알아보자.




1. 가족이나 연인을 소홀히 하는

"3일 연휴가 있다면, 사랑하는 사람과 보내는 소중한 시간을 만들 수있다" 미국의 노동 환경 전문가로, "Tame Your Terrible Office Tyrant : How to Manage Childish Boss Behavior and Thrive in Your Job"의 저자 인 린 테일러 씨는 이렇게 말한다.



물론 사람과 떨어져 긴 연휴를 혼자 보낸다고 해서 반드시 나쁜 것은 아니다. 그러나 성공 못하는 사람이 다른 사람을 멀리하는 것은, 편안하게 보내고 싶기 때문이 아니라 그 어떤 무언가가 있기 때문이라고...


2. 스트레스를 해소하지 않는다

우리 모두는 때때로 쉬고 충전 할 필요가있다. 하지만 성공하지 못하는 사람은 3일 연휴가 있어도 그것을 할 수없다. 이렇게되면 행복한 시간이 비참하게 되어버린다.


3. 불필요한 소비

3일 동안 돈을 탕진하고 싶지 않을 것이다. 성공하지 못하는 사람은, 연휴 동안 자기 관리를 못하고, 지갑이 텅텅 비어버릴 때까지 소비해버린다. 단기간에 충동 구매를 너무 많이하는 것은, 정말로 피해야. 예산의 범위 내에서 눈으로만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하루종일 야외에서 그냥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을 듯.



4. 건강에 해로운 생활

성공하지 못하는 사람은, 다양한 이유를 붙여, 정기적인 운동을 게을리하고 건강하지 못한 것에 손을 대어버리기 쉽상이다. 3일 연휴는 좋은 습관을 빼먹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조금은 자신을 망치고 싶은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다. 그것을 적당한 범위내에서~




5. 일을 계속한다

업무 상의 이메일을 회신하거나, 바쁨을 호소하는 만큼 일에 열중하고 여행을 낭비해버린다. 불행하게도 연휴 내내 일에 매달려야 하는 것이라면 어쩔 수 없다. 그러나 스스로 선택한 휴일에 집에서 작업을 하고 있다면, 이야기는 별개다. 그것은 소진 일보직전 또는 일 중독의 징후이다. 



6. 일에대한 생각만 가득

연휴 내내 일하는 것보다는 낫지만, 여전히 일에 대해 항상 생각하고 있는 것은 좋지 않다. 일을 사랑하고, 머리에서 떠나지 않는다면, 그것도 어쩔 수 없다. 그러나 성공하지 못하는 사람은 연휴라는 것을 느끼지만, 휴식을 취하거나, 눈앞의 시간을 즐길 수 없다.


7. 지출이 많다

연휴에 휴식하는 것은 중요하지만, 성공하지 못하는 사람은 그것을 과장해버린다. 긴 연휴는 평일과는 관계없는 개인 계획에 도전하기에 적당하다. 방을 청소하거나 그릴을 교체하거나, 할머니와 전화 통화를 하거나 시간을 최대한 활용하자. To-Do 리스트 중 하나의 항목을 해낸다면 성취감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8. 항상 온라인으로 있다

3일 연휴는 PC나 스마트폰의 스크린에서 떨어져 밖으로 나가는 최고의 기회다. 깨어있는 동안 계속 소셜 미디어에 붙어있는 사람의 동료가 되지말라. 많은 기회를 잃어버리게 될 것이다.



9. 모험하지 않는다

긴 연휴는 가고 싶었던 먼 여행이나 새로운 레스토랑에 가보거나 올해 마지막 해변에 가 볼수 있는 최고의 기회다. 휴식하는 것도 좋지만, 평소와는 다른 뭔가에 도전하고 싶다면, 소파에 누워 있는것은 후회하게 된다.




10. 아무것도 계획하지 않는다

평생 동안 아무런 계획도 하지않고, 흐름에 몸을 맡기는 사람도 있다. 그것은 좋다. 하지만 그런 타입이 아니면, 적어도 연휴만큼은 그런 생각을 접어두자. 물론 분 단위의 계획을 세울 필요는 없다. 대략적인 개요는 있는것이 좋다. 성공하지 못하는 사람은, 모든 것을 도중에 내 던지는 것으로, 혼란과 실망에 빠져 제 무덤을 파는....



11. 시간을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는다

시간은 귀중하다. 성공하는 사람은 그것을 의식하고 있기 때문에, 확실한 일정 관리를 한다. 이렇게하면 수많은 작업에 쫓기고 있을 때조차도 하고 싶은 것이있다. 성공하지 못하는 사람은 긴 연휴를 헛되이 보내버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