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와이드

"캠핑 용 에어비앤비" 앱 등장으로 보다 편리하게

네로왕 2019. 5. 17. 11:42

"캠핑 용 에어비앤비"로 알려진 힙캠프(Hipcamp)는 이번달, iPhone용 무료 앱 배포를 시작했다. 이 응용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미국 전역의 30만 곳 이상의 캠프장 검색 및 예약을 어디서나 쉽게 할 수있다고.


힙캠프가 타사와 다른 점은, 토지와 건물의 소유자와 제휴하여 새로운 독특한 야외 체험을 할 수있는 장소를 만들고 있다는 것이다. 여기에는, 텐트를 설치하는 장소와 캠핑카를 주차하는 위치, 별장이나 농가 등 기존 건물, 보다 더 독특한 것들도 있다.



캠프 경험이 풍부한 사람도, 인생에서 한번도 텐트를 친 적이없는 사람도, 힙캠프를 사용하면 간단하게 자연과의 관계를 회복 할 수있다. 숙박 시설에는, 포도원과 라마 목장, 낙농장, 아름다운 숲 등 자신이 찾을 수 없었던 은둔형의 개인 캠프장을 이용할 수있는 것이다.


힙캠프는, 자연과 접할 기회가 없는 도시 거주자들에게 특히 편리하다. 대다수의 캠핑은 대도시에서 차로 몇 시간 거리에 있으며, 캠핑 장비가 없는 사람들을 위한 옵션도 갖추고있다. 최근 설문 조사에서는, 힙캠프 사용자의 70% 이상이, 자연속에서 일상 생활의 스트레스로부터 탈출하기 위해 캠프로 나가고있다고 답했다.




힙캠프를 창업 한 알리사 라바지오 최고 경영자는 "우리의 임무는, 많은 사람들을 야외로 데리고 나가는 것. 사람들이 여름 캠프 시즌을 계획하기 시작할 때, 야외가 간단하고 알기쉽고, 즐거운 것이되도록 자원을 만들고 싶었다"라고...



■ 그 자리에서 바로 계획


캠프장 예약 사이트의 대부분에 있어 공통적 인 문제 중 하나는, 사전에 예약할 수있는 시설이 적은 것이다. 그러나, 목요일에 일기 예보를 확인 한 후에, 그 주말 캠프장을 예약 할 수 있었다고 하면 어떨까? 힙캠프는 대부분의 개인 소유자와 제휴하고 있기 때문에, 직전에 캠프장을 찾기쉽다. 또한, 이용자의 대부분은, 대자연을 거의 전세 낼 수 있었다고 보고하고 있다.




힙캠프를 사용하면, 번호가 붙여진 캠프장 구획에있는 것처럼 느낄 수 없고, 얽매이지 않는 캠프장을 찾을수있다. 앱은 예산이나 이용 인원수, 숙박 장소 유형, 무선 LAN과 화장실, 주방 등의 필수 설비, 하이킹이나 낚시, 서핑 등의 활동 등 조건을 달아 캠프장과 숙박 시설을 검색 할 수있다.



■ 국립 공원과 연방 정부 소유지도


힙캠프에서는, 민간 야영장 외에도 자이온, 요세미티, 그레이트 스모키 산맥, 그랜드 캐년 등 미국에서 특히 인기있는 국립 공원내에 있는 캠프장을 포함한 연방 정부 소유지의 빈 상황도 실시간으로 공유하고있다.




힙캠프는 최근, 연방 정부 소유 캠프장 예약 사이트 "레크레이션(Recreation.gov)"의 예약 가능 데이터에 액세스하는 첫 번째 사이트가됐다(그러나 지금은, 실제 예약은 Recreation.gov 사이트를 사용할 필요가있다)



정부의 캠프장이 원하는 날짜에 모두 만원이라면, 힙캠프를 사용해 인근 사유지의 캠프장에서 좋은 대안을 찾을 수있다. 이러한 장소는 국립 공원 경계의 바로 옆에있는 경우가 많다.


자연이 부르는 소리가 들리면, 힙캠프의 앱(iOS용은 배포 시작, 안드로이드 용도 곧 등장 예정)은 이 여름의 즐거운 캠핑 체험에 필수적인 도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