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이 TikTok 스타일의 동영상 포맷을 인도에서 테스트 중

Facebook은 짧은 동영상을 주시하고있다. 회사는, 일부 시장에서 테스트 한 TikTok 복제 Lasso의 아이디어에 흥미를 가지고있고, 최근에는 Instagram에 Reels라는 비슷한 기능을 추가하는 등 TikTok 풍의 서비스 정착을 노리고있는 것 같다.



페이스북은 TechCrunch에, 사용자 수가 최대 시장 인 인도의 Facebook 앱으로 짧은 동영상을 테스트하고 있음을 밝혔는데, 현재는 "Short Videos"는 뉴스 피드에 전용 섹션에 포함되어있다. 그것에는 "Create" 버튼이 있고, 누르면 Facebook 카메라가 작동하고 사용자는 스와이핑으로 비디오를 볼 수있다.


Facebook 대변인은 TechCrouch에 "우리는 항상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툴을 테스트하고 있기 때문에, 사람들이 어떻게 자신을 표현하고 싶은지를 배울 수 있습니다. 짧은 동영상은 매우 인기가 있으며, 우리 사람들이 Facebook에서 단편 영화를 만들고 공유 할 수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위한 새로운 방법을 찾고있다"고 말했다.




via Twitter


소셜 미디어 컨설턴트의 Matt Navarra 씨가, 새로운 테스트의 존재를 처음으로 발견했다고.


이번 테스트는, ByteDance가 소유한 TikTok이 6월말에 인도에서 사용 금지된 동안 진행됐다. Facebook은 Reels를 인도에서 지난달 출시, 몇 주 후에는 또한 수십개의 시장에 출시했다. 소식통에 따르면, 인도에서 TikTok이 금지 된 이래, 인도에서 Facebook의 데일리 서비스 이용률은 25%이상 증가했다고한다.


Twitter의 지원을 받고있는 ShareChat나 Times Internet의 Gaana, MX Player의 스트리밍 서비스 등 인도의 많은 신생 독립 실행 형 응용 프로그램과 통합 기능을 발표하고, 최근 몇 주 동안 사용자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있다. 로컬 응용 프로그램은, 기간 동안 수천만 명의 신규 고객을 확보했다고 주장하고있다.



아직 테스트 단계이지만, youtue도 비슷한 기능을 최근 몇 주 동안 인도의 보다 많은 사용자에게 배포하고있다.


TikTok이 시장에 재진입하는 방법을 모색하고있는 가운데, Facebook은 자사의 짧은 동영상 기능을 사용자에게 가급적 빨리 대중화를 노리고 있다. 왜냐하면 ByteDance는 인도의 대기업 인 Reliance Industries와 제휴하여 TikTok의 지역 비즈니스의 주식을 매각 할 계획이 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