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군이 알고있었던 히틀러의 비밀

하버드 대학 교수 인 정신 분석학 헨리 머레이(Henry Murray) 씨의 분석에 따르면, 역사상 가장 잔인한 폭군의 하나 인 아돌프 히틀러는, 어린시절의 악압 된 분노로부터 복수심에 불탔던 정신 분열자였다고...


1934년 미국 중앙 정보국(CIA)의 전신에 해당하는 전략 첩보국(OSS : Office of Strategic Services)은 머레이에게 아돌프 히틀러의 성격 분석을 의뢰하고, 그 행동을 예측하려고 했다. 229쪽 분량의 이 보고서에서 머레이씨는 히틀러는 "보통의 인간 관계를 구축하는 것이 불가능"한 과대 망상적 "완전한 인격 파탄자"라고 표현하고 있다.




"어떤 형태의 자비도 인간미있는 행동도, 그에게 바라는 것은 영원히 불가능하다"고 평가.



- 자극으로 가득 한 어린 시절.. 히틀러는 모든 면에서 지배하려면 약삭빠르게 할 의무감을 느꼈다.


어린 시절의 히틀러는, 작고 약하고 병적인 외모에서 비롯된 열등감에 의한 참기 어려운 생각에 시달리고 있었다. 그는 급우와 비교하여 우수한 학생이 아닌 자신을 부끄러워했고, 학교에 가는 것을 거부하기도 했다.



"그는 한번도 직접 일을 하지 않았고, 한번도 운동을 하는 일 없이, 오스트리아 군대의 징집 재도에서는 영원한 부적격자로(징병을) 거부당했다"고 머레이 씨는 작성하고 있다.


히틀러는 "짐승의 힘, 완력, 끊임없는 지배와 군사 침략"을 숭배하는 것으로, 자신의 불안감을 어떻게 든 조작하려고 했다. 성적인 면에서 히틀러는 상대를 모욕, 학대하는 "완전한 마조히스트"라고 표현되어 있다.




- 히틀러의 분노는 오이디푸스 콤플렉스에 기인


어린 시절, 히틀러는 부모가 서로 사랑하는 모습을 목격 한 적이있다. 그것이 어머니를 사랑하고 아버지를 증오하는 성질의 원인(한가지)이 되었다고 머레이 씨는 보고서에 작성했따.


<히틀러의 부모>


히틀러는 아버지를 존중하고, 그 태도는 오히려 비굴할 정도였지만, 그 순간, 아버지를 폭군으로 엄격함과 부당한 처사, 가족을 지배하는 자로서 적대감도 있었다. 보고서에 따르면, 히틀러는 아버지의 남성적인 힘을 부러워했고, 어머니의 잃어버린 영광을 재건 할 수 있도록 아버지를 욕보여 줄것이라는 꿈도 꾸었다.


16년동안 히틀러는 야망도 경쟁자도 찾지못했다. 왜냐하면 아버지가 죽은 후에도 여전히 새로운 적을 찾지 못했었기 때문...


- 히틀러는 흔히 "자신은 거세되어 있다"라고 느끼고 있었다.


그는 "보통의 방법으로 성적에 도달할 수 없었다"라고 자신의 옛 파트너는 머레이 씨에게 말했다.



"이 허약을 우리는 우월감에 엄청난 갈망을 인식해야 한다. 여자 앞에서 기를 펴지 못하는 남자가 전 세계의 인간에 탁월한 권력을 과시함으로써 보상받고 싶은 마음이 있었다"라고 쓰고 있다.


전해지는 이야기에 따르면, 여성과 관계를 맺을 때, 히틀러는 종종 마조히스틱 행위에 이르렀다고 한다. 히틀러는 여러 여인이 있었던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베를린 벙커에서 동반 자살하기 몇 시간 전에 오랜 연인이었던 에바 브라운과 결혼했다.


- 우유부단했고, 압력에 눌려 있었던


권력의 정점에 있을 때조차도 히틀러는 종종 감정적으로 폭주했다. "그는 죄책감에 휩싸일 때면 종종 악목을 꾸었다. 에너지와 자신감과 결단력을 잃은 상태에서 장시간을 보냈다"라고.



머레이 씨에 따르면, 히틀러의 절망은 다음의 패턴으로 발병했다고 한다.


. 감정적 격앙, 분노에 의한 발작의 폭발, 그리고 비난이 난무하는 욕설, 눈물을 흘리며 자기 연민에 빠지는 행동 등.


. 타성, 피폐, 애수, 그리고 우유부단 한것이 한꺼번에 몰려옴


. 몇시간에 걸친 깊은 실망과 불안에 사로잡혀 악몽으로 이어지는


. 회복에는 몇시간이 소요


. 그리고 마침내 강한 힘과 가차없는 반격을 하기 위해 자신감에 넘쳐 단호한 결단으로 이어지는데, 이러한 5단계로 24시간에 나타날 때도 있다고 한다. 그리고 이러한 것이 몇 주간 계속될 때도.....




- 혼혈의 혈통을 부끄러워했다


히틀러는 "순수하고 순결의 일체의 탁함이 없는 독일의 혈맥"을 존중했는데, 머레이에 따르면, 그것은 귀족 계급과 아름다움에 묶여 있었다고 한다.



머레이 씨는 히틀러의 혼혈에 대한 멸시에 대해 다음과 같은 설명을 하고 있다.


. 12세 소년 히틀러는, 한 소녀와 관계를 맺고있는 중에 체포되었다고 한다. 그 후, 그는 여자와의 접촉을 통해 일어나는 혈액의 오염에 대한 공포, 정신 분열증을 악화시킨 것으로 보인다.


. 이 불합리하고 강렬한 공포감은 "성적인 것"과 "배설"에 대한 마음으로 묶여있다. 그렇게 생각했었던 것이 틀림없다. 그는 성적인 것을 매우 더러운 것이라고 생각했다. 히틀러는 아버지가 사생아로 태어나, 적어도 2번의 이혼 경험이 있었다는 것을, 그의 할아버지와 대부가 유대인이었다는 것을, 그의 자매 중 한 명이 부자 유대인의 애인이었던 것을 모두 부정했다.


- 히틀러가 증오심을 유대인으로 돌렸던 것은 그것이 쉬운 표적이었기 때문


히틀러는 개인의 울분을 풀기에는 유대인이 안성맞춤이었던 것이다. 왜냐하면, 그들은 그 "주먹과 무기로 반박해 오지 않았기 때문이다"라고 머레이 씨는 설명했다.



유대인들은 히틀러가 쉽게 표적을 지을 수 있는 존재였다. 베르사유 조약에 의해 거액의 배상금이 부과 된 독일의 경제적 처지까지도, 히틀러는 유대인을 비난했다.


히틀러는 또한 "물질주의", "민주주의", "자본주의", "공산주의" 등으로 유대인을 연결시켜 생각했다. 히틀러는 유대인에게서 부와 권력을 박탈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 감정의 기복이 심했다



머레이의 보고서에 따르면, 히틀러의 눈은 "죽어"있고, 감정의 기복이 엄청나게 심했다. 그러나 종종 그 칙칙한 푸른 눈동자를 칭찬했다.

그는 평균보다 약간 키가 작았고, 머리가 약간 짱구였고, 입술은 얇았고, 손은 예뻤다고 한다.


이 무자비한 나치 총통은 습기로 끈적끈적한 손으로 악수를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잡담을 할 때에는 매우 어색했다라고 머레이는 적고있다.


일부 소식통에 따르면, 히틀러는 "수줍음" 또는 "감정의 기복이 심한 사람"처럼 보여졌다고 한다. 그 동작은 어색했고, 음식에 괴상할 정도의 집착을 보였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