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팀에 충성심을 키우는 방법

충성도를 키우기 위해 근본적으로 중요한 것이 2개있다.


첫번째는 사람들이 당신의 사업과 그 목표뿐만 아니라 개인으로서 당신에게 가치를 찾아 낼 것. 두 번째는 사람들이 사업은 당신의 것인만큼 자신의 것이기도하다 라고 느껴지게 하는 것. 신생 기업이 실패하는 주된 이유 중 하나는, 직원이 공정하게 대우받지 못하는 것이다.




충실한 조직을 만들기 위해서는, 문제를 단순한 제품 개발이 아닌 인력 개발로서 취급 할 필요가 있다. 일단 그것을 할 수 있게되면, 장기간 성공할 수 있는 팀을 만들 수 있게 될 것이다.



● 우선 올바른 인선으로부터


당신의 사업은 자신의 자녀와 같은 것이다. 결국, 당신만큼 사업을 걱정하는 사람은 없다. 그러나 그 성장을 보고싶어 해주는 인재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




초기의 직원은, 사업의 생명선을 결정 짓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하다. 아침 일찍부터 밤 늦게까지 함께 일하는 동료가 되기 위해, 시간을 바쳐 일에 몰두 해주는 의사가 있는지를 확인하고 싶다. 충성도는 브랜드와 세간의 이미지보다 소중한 문화를 형성하기 위한 재료가 된다. 팀 구성원이 기업 문화 만들기에 어떻게 기여할지를 판별해보자.



● 자신의 리더십 스타일을 안다


팀의 리더로 있다는 것은, 일이 잘 나갈때도 잘 나가지 않을 때도, 주위로부터의 관심을 가장 모으는 것이다. 인간은 누구든지 때로는 비이성적, 무책임한 행동을 해버릴 수는 있지만, 자신의 행동과 반응에 따라, 자기자신 뿐만 아니라 회사에도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인식 해 두는 것이 중요하다.


이 좋은 예가 바람직하지 않은 상황에 대한 반응이다. 독재자처럼 분노와 자극을 나타내고 대응하는 리더는, 직원들에게 공포감을 느끼게하는 한편, 슬픈 반응을 보이는 리더는, 직원 공감과 충성심을 이끌어 낼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오고 있다.




이것은 주위가 수용과 가치를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들의 공헌과 감정도 의미있는 일이라고 생각된다. 중요한 것은, 당신은 혼자가 아니라 팀에서 일하고 있다는 것. 팀을 통솔하는 것처럼 자신에 대한 것도 이끌고 나가지 않으면 안된다.



● 가족을 부양하는 것처럼


처음부터, 팀을 가족처럼 취급한다는 목표를 가져라. 신생 기업이 받을 수 있는 큰 혜택으로, 팀 구성원과 개인 수준에 관계있고, 타 기업에서는 보이지 않는 혜택과 보너스를 받게 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결혼을 앞둔 직원이 돈을 필요로하는 경우에, 융통 해줄 수 있다. 또한 세계를 여행하고 싶다는 오랜 꿈을 가진 직원이 있다면, 원격 근무를 고려하면 된다.


직원들에게 자유와 유연성을 제공함으로써, 직원은 기쁘고, 보다 열심히 일에 몰두 해 줄 것이다. 열정을 추구하고 건강하고 생산적인 삶이라는 라이프 스타일을 실현시켜 주는 일에 큰 가치를 발견하게 된다.


만약 당신이 직원의 시간을 소중히하고 있다면, 직원은 당신의 회사를 위해 쓰는 시간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사용해주고, 당신이 달성을 목표로하는 장기 목표를 소중히 해준다.


스타트 업의 세계에서는, 초석을 지원해주는 사람들을 확보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결정 중 하나가 된다. 충분히 시간을 두고 인선을 실시하는 것으로, 동고 동락 할 수 있는 팀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