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7가지 기술

호기심은 끊임이 없다.

적어도 이론적으로는 그렇게 되어 있다.

당신이 계획을 잘 세우는 사람이라해도 더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생활에 있어 계획성과 생산성이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고, 매우 중요한 기술인지, 아래 7개의 항목에 나누어 설명하고 있다. 더 침착한 자세로 일에 임하여 더욱 지식을 얻고, 열심히 해결책을 찾을 수 있게 될것이다.




그렇게 되면 당신의 인생도 한층 업그레이드 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



1. 협상방법

협상 기술은 효율적으로 일하고 싶은 사람에게는 필수적인 기술이다. GTD(getting things done)은 관계 없을 것 같지만, 실은 교섭 방법에 의해 생산성을 향상 시킬 수 있다. 능숙하게 지연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위임할 수 있다면, 자신에게 최적의 환경을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주의하지 않으면, 당신이 욕심꾸러기, 꽉 막힌 사람 같은 인상을 주기 쉬우므로 조심해야 한다.


2. 위기 관리 능력

언제 어떤 행동을 취하면 좋은가를 판단하는 능력은 누구나 가지고 있으면 좋은 것. 생산성이 높은 사람은 이 능력을 "우선 순위를 세위 계획 만들기"로 실력을 발휘한다. 계획 과정에서 미리 시나리오를 만들어 다양한 가능성에 대하여 생각해둔다.




되는대로 하는게 아니라, 귀찮을 일 부터 해결하거나, 세세한 작업을 마치고 자리를 잡고 중요한 작업을 시작하거나...우선 순위를 정해서 한다면, 갑작스러운 돌발사고가 있더라도 당황하지 않고 대응할 수 있다. 



3. 끈기

만약 당신이 일처리가 빠른 사람이라면...그 결과도 좋은지 확인해보자. 무조건 빨리 한다고 해서 다는 아니다. 눈앞의 것에 얽매이지 말고, 얼마나 끈기있게 일을 할 수 있는가가 중요한 것이다.


4. 통찰력

왜 뒤는게 소중한 것을 알게되는 것일까? 그 이유는 전체 상황을 파악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지 않았기 때문이다. 이 힘은 타고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노력해야 한다. 실패해도 다시 일어설 수 있는 사람, 어려운 일에도 약한 소리를 하지 않는 사람에게 공통적으로 있는것은 바로 통찰력이다.




5. 유연성

세상의 움직임에 따라 변해가는 힘도 후천적으로 만들 수 있는 스킬이다. 우리는 어린 시절부터 변화가 요구되고 있지만, 어른이 되고 나서는 더욱 그 필요성이 커진다. 공자의 가르침에 "바람에 나부끼는 갈대는 폭풍에 부러지는 참나무의 거목보다 강하다"라는 말이 있다. 제약 조건 내에서 작업을 수행하는 것도 같은 것이다. 어려운 환경에서 경험이 유연성의 중요성을 말해주는 것이다.



6. 확실성

예측과 결과 사이에는 때에 따라 큰 차이가 있다. 계획을 세우는 단계에서 이러한 차이가 나는 것을포함하여, 여유를 갖게 하자. 세세한 움직임까지 설정한 로드맵이 필요할 수도 있을 것이다.


7. 인생을 즐기는 힘

우리는 장시간 일하고, 일 한 만큼 휴식을 취해야 한다. 여가 시간을 어떻게 보내는가는 계획성에 달려있다. 자신의 시간은 자신이 만들어, 인생을 즐길 수 있도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