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간 한정! 효소 음료를 사용한 "파스팅 다이어트"

수영복에 짧은 반바지, 무언가 피부의 노출이 증가하는 여름철에 최적의 효소 음료를 사용한 "파스팅 다이어트" 방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3일 한정으로 대폭 감량 할 수 있다고 하는 쉬운 방법이므로 관심있는 분들은 참고하면 좋을 듯.


- 효소 음료로 파스팅 다이어트(준비편)




파스팅 다이어트는 실전에 들어가는 3일 ~ 1주일 정도 전에 천천히 시간을 들여 준비기간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이다. 이렇게하면 신진 대사를 활발하게하고 지방이 연소하기 쉬운 체내 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다만, 이 기간에 빨리 마르고 싶어 너무 무리를 해버리면 컨디션을 무너뜨릴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어디까지나 "과식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식해 실전을 맞이하도록.



구체적인 규정 내용으로는 된장국이나 야채 무침, 현미 등 순 건강식을 베이스로 30회 정도 천천히 씹어 먹도록 한다. 또한 가능한 한 밤 8시경까지 저녁 식사를 끝내도록 하자. 특히 파스팅을 시작하기 전날은 빨리 먹는 것이 좋다.


- 효소 음료로 파스팅 다이어트(실전편)




효소 음료의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기본적으로는 탄산과 미네랄 워터 등으로 2~5배 희석하여 마시는 것을 추천. 또한 효소는 열에 약하기 때문에 백탕 등 따뜻한 것을 혼합하지 않도록 주의하자. 아침, 500ml 들어가는 병을 4개분 정도 준비해 두었다가 아침 점심 저녁 수분보급용으로 나누어 마신다.



첫날은 입이 심심함을 느낄 수가 있을 테지만, 2일이되면 서서히 식욕도 떨어진다. 단, 2일째에 호전 반응으로 두통, 피로감, 구토 등의 증상이 발생하기 쉽다고 되어있다. 파스팅을 성공 시키려면 2일째가 고비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므로, 이 날은 운동 등 너무 무리하지 않고 독서나 반신욕 등 느긋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자.




마지막인 3일째에 돌입하게되면, 더 뭔가를 먹고 싶은 욕구가 없어지고, 일어나면서 상쾌함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만약 운동을 할 경우 걷기 등 가벼운 것을 실천하고, 탈수 증상을 일으키지 않게 자주 수분을 보충해주자.



- 효소 음료로 파스팅 다이어트(회복기편)


회복기는 파스팅이 성공할 지 실패할 지 매우 중요한 기간이다. 갑자기 보통의 식사를 섭취하게 되면, 몸은 기아 상태에 가깝기 때문에 영양분을 단번에 흡수, 리바운드해버릴 가능성이 있다. 서두르지 않고 서서히 평소의 식생활로 복원 해야 할 중요한 포인트이다.


회복기는 가능하면 2일 정도 마련하고, 미음이나 간 사과 등 배를 부드럽게 해주는 저칼로리 조리법을 1일 3식 정도 먹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