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 8의 가격이 비싼 이유와 추가된 새로운 색상은?

Foxconn 간부가, iPhone 8이 탑재하는 유기 EL(OLED)의 수율이 낮기 때문에, iPhone 8은 고액이 될 것이라고 SNS에서 말했다. 또한 iPhone 8의 케이스 사진으로 공개 된 사진에, 블랙, 화이트에 더해 코퍼 골드(적색이 첨가된 금색)라고도 부를 수 있는 새로운 색상이 찍혀있어 화제가 되고있다.


- OLED 수율이 낮은




Foxconn의 VP, Luo Zhongsheng 씨가 중국 SNS "Weibo"에 OLED 디스플레이의 수율이 "특별한 디자인"이기 때문에 60% 정도로 비상식적으로 낮게되어 있다고 게시. 따라서 iPhone 8의 제조 비용이 커지면서 싸게 팔지 않는 것이라고 추측하고 있다.(게시물은 이미 삭제)



여기에 특별한 디자인이라고 하는 것은 HomePod 펌웨어에서도 확인 된 중앙 상단에 노치가 들어간 디자인을 가리키는 것으로 생각된다.


- 새로운 색상 "코퍼 골드"가 추가?



Foxconn 간부의 게시물과는 별도로, 같은 Weibo 상에서 iPhone 8의 것으로 생각되는 사진이 공개되었다. 이것이 진짜인지 여부는 불분명하지만, 흥미로운 것은 그 색상이다.




사진은 흑백 이외에 다른 색상의 케이스가 찍혀 있다. 미 언론 9to5Mac은 오렌지와 골드의 중간정도의 색으로 보이는 것으로, "코퍼 골드"라고 부르고 있다.




iPhone 8의 색상 배포에 대해서는, 지금까지도 KGI 증권 애널리스트 Ming Chi Kuo 씨가 "지금까지보다는 색상이 줄어들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으며, 유명 정보통으로 알려진 벤자민 제스킨 씨가 "iPhone 8은 4색 전개로 될 것이고, 그 중 하나는 "경면 마무리""라고 말했고, 또 미국 Forbes는 "검정, 제트 블랙, 화이트의 3색 전개로 될 것"이라는 예상을 내놓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