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를 훌륭한 리더로 키우는 10가지 방법

부모라면 누구나 자신의 자녀의 성공을 바랄 것이다. 용감한 리더로서 무엇이든 도전 할 수 있는 사람이 되는 것을 원하는 것은 당연하다. 그러나 아이에게 리더십 자질을 가르치는 것에는 많은 연습과 인내가 필요하다.


아이의 잠재력을 극대화 란 무슨 뜻인가를 이해하는데에는 하루종일 시간을 내어도 부족하겠지만, 아이를 한발 더 뛰어난 존재로 성장시키기 위한 방법으로, 심리학자가 몇가지 조언을 하고있다.




여기서는 첫번째 단계로서 다음의 10가지 방법을 소개할 까 한다. 우리들도 여기에서 배울 수 있을지도 모른다. 육아라는 것은 자식과 함께 부모도 배워 나가는 것이니까....



1. 스포츠를 시킨다


스포츠를 함으로써 리더십에 중요한 팀워크를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는, 대부분의 부모가 동의하고 있다. 그러나 워싱턴 포스트에 따르면, 70% 아동이 13세까지 스포츠를 그만둔다고 한다. 이유는 다양한데, 예를 들면 관심의 손실, 대학 진학, 스케이트 보드 등 다른 스포츠와의 만남 등이있다.


만약 중단해버려도 전혀 문제없다. 목적은 단순히 "스포츠를 하는" 것이 아니라, 신체를 사용하여 팀의 일원으로서 기술과 역할을 배울 수 있기 때문이다.


2. 마음의 지능 지수(EQ)를 높이는


EQ는, 얼마나 타인에 대한 공감과 배려를 보여줄 수 있는지를 나타내는 것으로, 문제 해결에서 중요한 요소가된다. 리더에 필수적인 자질 인 것은, 아마 여러분도 아실 것이다. 


만약 아이의 EQ 수준을 알고 싶다면, 무료로 테스트를 실시하고 있는 웹 사이트 등을 참고해도 좋다.




3. 실패를 받아들이는


이것은 부모에게는 어려운 일일지도 모른다. 아이에게 최고의 것을 원하고, 나머지 일들이 계획대로 진행되지 않았을 때의 일을 생각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이다.


스탠포드 대학의 심리학자들이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부모가 실패와 어려움을 배움의 기회로 보지않고, 부정적으로 대처하면, 아이는 자신의 지능에 한계가 있어 성장은 불가능하다고 생각하게 되어 버리는... 실패도 건강하고 건설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자녀를 교육하자.



4. 건전한 금전 감각을 키운다


가계 관리는 자녀에게 가르쳐야 할 가장 중요한 것들 중 하나다. 금전적 어려움에 직면하는 것은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다. 중요한 것은 그것을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이다.


신용 점수(신용 카드 사용 내역 등을 바탕으로 계산되는 신용 편차치) 개선 서비스를 제공하는 미국 기업 크레지트 리페어에 따르면, 부모의 부채는 육아 방법이나 가족의 전반적인 웰빙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한다.


5. 밖으로 데리고 나간다


해외 여행에 데려가지 않아도 근처의 자연 공원에 나가거나 살고있는 마을을 하루정도 탐구하는 것도 좋다. 중요한 것은 집 밖에서 양질의 시간을 아이와 함께 활동하는 부모는 단지 방에서 TV를 보면서 보내는 부모보다 자녀와의 정서적 유대가 강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보내는 시간의 길이가 아니라 질이 중요하다.




6. 인내를 가르치는


인내는 잘 가르치면 평생의 재산이된다. 낚시와 사냥이 부모와 자식의 활동으로 인기 인 것은 "적극적인 인내"를 배우기 때문이다. 기다림이 필요한 활동을 굳이 함으로써 훌륭한 청취자나 관찰자에 필요한 기술을 단련한다.


7. 창의력을 단련하는 시간을 가지는


창의력은 리더가 가질 수 있는 최고의 도구중 하나다. "창조의 근육"을 단련 기회를 아이들에게 제공.



8. 협상 기술 연습


부모와 자녀와 대등 한 입장에 서게 가르치는 것은 터무니없는 것처럼 보일지도 모르지만, 이것은 사실 매우 유용한 커뮤니케이션 스킬이다. 본드 대학 간 협상 기술 교육에 관한 연구는 하나의 상황을 다양한 관점에서 보는 것에 주목하면서 롤 플레이를 하는 방법이 효과적이라고 되어있다.


9. 지연의 위험을 가르치는


문제를 지연한 경험은 거의 누구나 한번쯤은 있을 것이다. 그러나 그것이 습관이되면, 자신의 잠재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없게 될 우려가 있다.


부모로서 자녀는 어린이 인채로 좋겠다고 생각하지만, 필요할 때 끝내기는 어떻게 하면 좋을지를 가르치는 것이 중요하다.


10. 자신이 모범이 된다


부모는 자녀에게 가장 중요한 교사이다. 당신이 무엇을 하려고하면 그 행동을 아이는 흉내낸다. 이 현상은 평생 지속되기 때문에, 최선의 모습을 몸에 습관화하자. 그려면 자녀에게 지속적인 영향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