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효율적 경제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검색 앱을 테스트 중

Google은 최근, 회사의 검색 모바일 앱의 "모바일 데이터 통신 친화적" 버전을 낼 것 같다.


그런 앱을 지금 Google은, 인도네시아에서 테스트를 전개하고 있는 것 같고, 이같은 사실을 Android Police의 매 같은 눈으로 포착, 눈치챈것 같다.




그 "Search Lite"라는 이름은, 본지의 이해로는 응용 프로그램의 이름이 아니라 오히려 그것을 정확한 설명이다. 요컨데 그것은 Google 검색 앱을 개조하여 연결이 빈약 한 곳이나 데이터 통신을 많이 사용할 수 없는 계약, 메모리가 작은 스마트폰 등의 용도에 최적화 한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그것은, Google이 지난해 인도에서 시작한 Youtube Lite 응용 프로그램과 비슷하다. Facebook과 Linkedln, Twitter 등도 "lite" 버전의 앱이 있다. 그러한 데이터에 친화적인 응용 프로그램에대해 인도는 중요한 시장이기 때문에 검색 응용 프로그램도 본격 전개는 우선 인도에서부터...


이 응용 프로그램은 Web의 검색이 편해질뿐만 아니라, 뉴스나 일기예보와 Google 번역 서비스에 직행 할 수 있다. 즉 응용 프로그램 내에서 외부의 Web 사이트에 갈 수 있는 전용 브라우저가 있기 때문에 이것도 데이터의 절약에 기여한다.




Google은 이 응용 프로그램에 대한 구체적인 코멘트는 하고있지 않다.



"우리는 사용자 경험을 가장 편리하고 최적화 할 수 있도록, 항상 제품에 관한 실험을 실시하고 있다. 이것은 인도네시아의 사용자를 위한 검색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새로운 실험적인 응용 프로그램이다"라고 Google 대변인은 설명했다.


Google은 개별 응용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서비스 본체를 개발 도상국 시장에 최적화하는 데에도 부심하고 있다. 인터넷 사용자의 다음 10억 명이 시장에 있기 때문이다. Google은 Android 경량 버전 인 Android Go를 개발하고 스마트폰을 더 강력하고 또한 다양한 전략적 인수를 동남아시아와 최근 인도에서 반복하고, 개발 도상국 시장 전담 엔지니어 팀을 만들려고 하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