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손해는 없는 11가지 민간 요법

의사에게 갈 정도는 아니지만, 약간의 건강 고민은 있을 것이다.


예를 들어, 발 냄새가 심하다든가, 피부에 기미가...딸꾹질이 잘 안멈추고, 치아가 노래지거나..그럴 때 집에 있는 작은 물건을 사용하여 해결 할 수 있다.


물론 효과가 있고 없고는 개인차가 있지만, 여기에서는 알아두어 손해는 없는 11가지 증상에 관하여 가정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치료법을 살펴보자.


1. 발냄새에 보드카

발 냄새로 고민이라면, 다리를 보드카로 닦아보자. 이상하게 이것이 효과가 있다고 한다.(실은 다양한 재질의 물건에 대해서도 보드카는 냄새를 잡는데 사용할 수있다)





2. 두통에 연필

불쾌한 두통에 대항하기 위해서는, 연필을 입에 물어보자. 이렇게 하면 무의식적으로 이를 악무는 것을 방지 할 수있고, 두통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한다.



3. 물집에는 리스테린(구취 예방액)

리스테린은 치아 건강과 구취 예방을 위해 필요한 것이지만, 물집에도 잘 듣는다. 물집이 생긴 위치에 아프지 않을 때까지 리스테린을 1일 3회 정도 바르면 좋다고 한다.



4. 다리 통증에 테니스 공

테니스 공에 발을 올려 놓고 데굴 데굴 마사지를 해보자. 요통은 벽과 등 사이에 테니스 공을 사이에 두고 허리를 꽉 눌러보자.



5. 딸꾹질은 설탕

딸꾹질을 멈추고 싶을 때는, 한 숟가락의 설탕을 삼킬 경우 몇분만에 멈춘다.





6. 멀미는 올리브 열매 또는 레몬

멀미를 악화시키는 원인 중 하나는 타액의 과도한 분비에 있다. 올리브 열매를 먹거나 레몬을 핥는다면, 입안이 담백해지고 구역질이 가라 앉는다고 한다.



7. 치아를 청소하려면 사과

과일과 야채를 씹어 먹을 때 일종의 칫솔 효과가 있다고 한다. 특히 사과가 우수하다. 사과는 자연 치아의 청정 작용이 있는 효소도 포함하고 있다.



8. 피부를 깨끗이 하려면 토마토

토마토를 반으로 해서, 그것을 얼굴에 바르고 1시간 정도 그대로두고, 그 후 미지근한 물로 씻어내면 피부가 깨끗해진다. 특히 지성 피부에는 효과가 더 좋다.



9. 사마귀는 접착 테이프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사마귀 제거에는 접착 테이프가 위력을 발휘한다고 한다. 테이프를 잘라내, 사마귀 위에 붙인다. 3일마다 사마귀의 각질을 제거할 수 있도록 테이프를 교환해준다. 이제 사마귀가 없어 질 것이라고 한다.





10. 출퇴근 시의 좌절에 민트 계의 껌이 효과적

최근의 연구에 따르면, 박하 또는 계피 맛 껌을 씹는 것으로, 매일의 통근의 매운맛이 완화된다고 한다. 누구에게나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니라고 하지만, 시험해보면 좋을지도 모른다.



11. 상처의 소독은 향신료의 클로브 분말

클로브는 정향이라고도 부르고, 카레의 향신료 등에 이용되는 도금양과의 식물 정향 나무의 꽃 봉우리를 말린 것이다. 이 분말을 상처에 바르면, 감염을 막고 통증을 완화 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