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중에 활력을 주는 4가지 조언

일이 복잡하고 얽혀있을 때, 몇잔의 커피를 마셔도 도움이 되지 않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다행히, 일하는 도중 활력을 높이고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방법은 있다.


자신의 일을 좋아하면, 그것이 원동력이 되고 있는것은 확실하지만, 하루를 통해 직장에서 에너지를 유지하기 위해 실천하는 요령이 있다고.




커피는 잠시 놔두고, 다음의 4가지 방법을 실천해보자.


1. 영리 식단



먼저 아침을 그냥 넘기지 말라. 신진 대사 때문에, 적은 식사라도 반드시 먹도록 하자. 그 후, 하루 동안 빠짐없이 식사를 하고 몸의 소리를 듣는다.


간식이 필요하다면, 균형 잡힌 음식을 먹고, 오후 중반 집중력 부족을 방지한다. 혈당의 급상승과 이후의 저하를 막기위해 단백질과 탄수화물이 동등하게 포함되어 있는 것을 먹자.


또한 카페인의 엄청난 효과도 잊어서는 안된다. 단지 효과를 얻기위해 과다 복용 증상이 나오지 않는 적절한 양을 섭취할 필요가 있다. 아침 중반 커피 한잔, 오후에 활력 보급이 필요하게 되면 2번째 커피를 마시고, 2잔째 이후 계속 마시지는 않는다.


2. 정기적으로 휴식을 취한다.


여러 연구에 따르면, 90분마다 15분 휴식을 취하는 것으로 에너지를 보급하고 생산성을 개선한다. 사람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1시간 반 이상 주의를 집중 할 수없다. 따라서 고객의 전화 대응, 보고, 회의를 쉬지않고 무리하게 계속하지 않도록 하자. 이것으로 자신을 괴롭히고 있을 뿐이다.



3. 생활에 운동을 도입


건강을 유지하는데 정기적 인 운동이 중요한 것은 주지의 사실이지만, 시간을 지키고 운동을 하면 에너지 수준도 놀라 울 정도로 개선된다. 1일 단 20분이라도 운동을 하면 활력을 되찾고 기분을 개선 할 수 있다.




근처에 체육관이 없으면, 회사 근처를 빠른 걸음으로 산책해보자. 또한 동료들과 산책하면서 회의를 하면 일을 하면서 동시에 활역도 업 시킬 수 있다.


4. 낮잠 등 휴식을 취한다


많은 사람들이 낮잠을 권한다. 미국 국립 수면 재단(NSF)은 20~30분간의 낮잠은 분위기와 집중도 성능을 개선한다고 밝혔다. 



낮잠을 자면, 효과적으로 에너지 보급이 가능하다. 낮잠을 잘 수 없는 사람은 조용이 앉아있거나 음악을 듣거나 그냥 눈을 감고 몇 분동안 일광욕을 하는 것만으로도 좋다. 그러나 매일 밤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하면 낮잠은 쓸모없는 것. 평소부터 적절한 수면 시간을 확보하도록 하자.




낮에 낮잠이나 운동 시간을 만드는 것 등은 절대로 무리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작은 것부터 시작하고, 여기에 나열된 요령을 하나씩 실천하기 바란다. 자력으로 성공한 백만장자들도 운동과 양질의 휴식의 중요성은 이해하고 있다.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았다면, 다른 방법을 하나씩 추가한다. 조금 있으면, 아무리 괴로운 나날에도 활력을 잃지 않도록 습관을 만들 수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