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 통화 "이더리움"의 가격이 급상승 하는 이유


가상 통화 "이더리움(Ethereum)"의 가격이, 비트 코인및 라이트 코인과 함께 상승하고 있다. 최근에는 가상의 고양이를 육성하는 게임 "CryptoKitties"의 대히트에 의해, 이더리움의 확장성 문제가 노출했지만, 그래도 12월 12일 시점에서 이더넷(이더리움의 통화 단위)의 가격은 625.25 달러까지 상승하고 있다.




2018년은, 많은 금융 기관이 컴플라이언스의 개선을 목적으로 블록 체인 기술을 이용한 다양한 제품을 출시 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더리움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12월 12일, UBS가 주도하는 "Massive Autonomous Distributed Reconciliation(Madrec)"라는 프로젝트의 출범을 발표했다. Madrec에는 바클레이즈, 크레디트 스위스, KBC, SIX, 톰슨 로이터가 참여하고 있다. 은행들은 지금까지 가상 통화의 실험을 실시했지만 Madrec는 향후 이더리움을 활용한 데이터 조합의 간소화를 추진해 나갈 것으로 보도되었다.



이더리움은 비트 코인에 비해 긍정적으로 파악되는 경우가 많으며, 2015년 출시하고 2년만에 유통량이 세계 2위의 가상 화폐가 되었다. 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이더리움의 가치는 연초와 비교하여 6800%나 상승했다고 한다.


이더리움은, 가상 통화 붐에서 인기를 더해, 지금은 가상 통화에서 3번째로 가치가 높고, 시가 총액은 2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더리움은, 2013년 당시 19세의 비탈릭 부테린이 비트 코인보다 우수한 플랫폼을 만드는 것을 목적으로 고안했다. 이더리움은 비트 코인 뿐만 아니라 비 중앙 집권형의 결제 플랫폼으로 은행을 통하지 않고 익명으로 결제를 할 수있다. 또한 거래 데이터는 블록 체인에 기록되어 누구나 열람할 수있다.



라이트 코인 뿐만 아니라 이더리움은 비트 코인에 비해 결제 속도가 빠른 것이 인기의 이유가 되고있다. 타사 응용 프로그램을 이더리움 플랫폼에서 실행 시키거나 다른 형식의 데이터를 저장할 수도 있는 것이 이더리움의 장점이다.


가상 화폐 시장의 참가자가 증가하는 가운데, 이더리움의 가치는 앞으로도 증가 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일단 사람들의 관심이 희미해지면 버블이 붕괴 할 위험이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