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육군 특수 부대 "그린베레"에 관한 알려지지 않은 5가지 사실

세계의 분쟁 지역에 가장 먼저 달려가고, 마지막까지 남아있는 부대가 있다.


그것은 미국 육군 특수 부대, 통칭 그린 베레이다. 직접 행동과 비정규 전 전문 부대 인 그들은 여러나라에서 인도주의, 군대 소집, 전투 훈련 등을 실시하고 있다.




그들에 대해 알려지지 않은 5가지 사실을 이번 기회에 파헤쳐보자.


1. 그린 라이트 계획



냉전 시대, 소련이 탱크를 몰고 유럽을 향해 진군시키는 예상치 못한 사태에 대비하기 위한 계획이 있었다. 그 목적은, 모든 희생을 무릅쓰고 진군을 막는 것이다. 이를 위해 주요 도로, 터널, 공항, 교량의 파괴도 마다하지 않는다. 이를 직접 수행하는 것은 폭발이지만, 그렇게 하기까지는 몇 주가 걸릴것이다. 반면, 소련의 침공은 며칠만에 완료. 이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녹색 조명 계획이 고안되었다.


적의 인프라를 목표로하는 가장 빠르고 효과적인 방법은 폭탄을 가지고 있는 특수 부대를 낙하시키는 것이다. 그러나 거기에는 난점이 있었다. 계획에 참여한 조 가너 상급 상사에 따르면, 헬기에서 뛰어 내릴 때 가지고 있는 배낭은 매우 무겁고, 착지할 때도 격렬한 움직임이 있다. 또한 충격적인 사실도 밝혀졌는데....


"그건 인력으로 운반하는 핵무기"였다는 사실... 그 사실을 알고 특수 부대원들도 충격을 받았다는.


어쩌면 나는 원폭을 메고 자유 낙하 한 최초의 병사라고 해야되지 않을ㄲ/


인프라의 파괴뿐만 아니라, 신중하게 설치된 폭탄의 폭발에 의해, 적의 부대를 어수선하게 만드는 것이었다. 약 300개의 원폭 배낭이 제작되고, 그 대부분이 독일에 주둔하고 있던 제10 특수 부대 그룹에 배치되었다. 최악의 사태가 되면, 이를 짊어진 병사가 철의 장막 너머로 자살 폭탄 테러를 감행한다는 것이다. 다행히도, 이 계획은 실행되지는 않았다.


2. 그린 베레의 출신은 영국 코만도 훈련 학교를 수료



제2차 세계 대전 중, 미국 레인저 부대와 전략 첩보국의 정에가 스코틀랜드에 집중 코만도 훈련을 수강했다. 빽빽한 일정으로, 연습에는 실탄과 진짜 폭탄이 사용된다는 힘든 훈련이었다. 여기에서 병사들은 전장에서의 생존, 등산 기술, 눈속에서의 전투, 소형 보트 전략, 도하 기술 등을 주입.


녹색 베레모가 상징 인 브리티시 특공대 훈련 학교의 혹독한 훈련을 무사히 마치고 나간 미군 병사에게는, 동일한 베레모가 수여되었다. 미국 육군은 그 착용을 허용하지 않았지만, 이에 굴하지 않은 미국인들은 전장에서 비밀리에 그것을 쓰고 있었다고 한다.




3. 존 F 케네디는 특수 부대에 의해 공식적으로 경의를 표현하고 있다.



1961년 케네디 대통령이 포트 브래그를 방문했을 때, 현대 그린 베레의 아버지로 불리는 월리엄 야보로 장군은, 병사에게 비공인 베레모를 당당하게 쓸 것을 명령했다. 특수 부대의 훈련 및 능력에 감동한 케네디 대통령은, 녹색 베레모를 "우수의 상징, 용기의 휘장, 자유를 위한 싸움의 명성의 증거"로 정식으로 허가했다.


케네디 대통령이 암살 되었을 때, 특수 부대 군인들은 그의 신뢰를 잊지 않았다. 제1 특수부대 그룹의 군인들은, 추모의 증거로 베레모 휘장 주위에 펜으로 검은 선을 그었다. 이것은 허가를 받은 것은 아니지만, 그런 것에 개의치 않았다는 것. 현재 이것은 제1특수 부대 그룹의 휘장의 일부로 정식으로 채용되고 있다.


4. 움직이는 병원, 특수 부대 위생병



특수 부대라고 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고난도 훈련을 소화하고 적을 순식간에 제압하는 강철같은 병사를 상상한다. 이러한 직접 행동 작전도 그들의 직무이지만, 인도적 지원도 중요한 임무의 일부이다. 특수 부대 군인이면서도 친선 대사로, 현지의 신뢰를 얻는 것은 비정규 전투에 있어서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인 것이다. 그리고 위생병만큼 이에 적임자는 없다.


그린 베레 위생병은 군대 중에서도 가장 훈련이 잘되어 있고 존경 받는 위생병이다. 전쟁터에서 부상자의 치료는 물론, 마을에서 진료소를 열 능력도 가지고 있다. 오지에서 진찰을 하고, 적절한 약을 처방하며, 백신 접종과 간단한 수술도 할 수 있다. 


골절 등의 부상 치료를 하고, 출산까지 대응할 수 있다는. 기생충학에 정통하여 우물에 숨어있는 위험한 세균을 특정하고, 무려 충치 치료까지 할 수 있다.


또한 수의사로 훈련도 받고 있다는 것이다. 외딴 지역에서는 가축의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알 것이다. 이러한 능력을 최대한 활용하여, 그린 베레 의료진은 사람들 사이에 유대감을 키우고 있다.


5. 옛날부터 대중 문화는 특수 부대에서 힌트를 얻어왔다.



그린 베레에는, 각본가가 초인적인 전투 능력을 갖춘 캐릭터를 고안하기 위한 힌트가 가득하다. 존 람보, 존 메이트릭스 또는 제이슨 본, 마틴 릭스 등 영화의 캐릭터는 원래 특수 부대 군인이라는 설정이다. "심슨 가족"의 스키너 교장도 베트남 전쟁에 특수 부대 군인이었다.


드라마 "A - 특공대"을 본 적이 있는 사람도 많을 것이다. 하지만, 그 의미를 알고있는가? 특수 부대 그룹은 대대나 중대로 구성되어 있지만, 그 최소 단위의 대부분은 알파 작전 분견대, 즉 A팀이다. A팀은 12명 편성으로 무기 전문가, 보건 전문가, 통신 전ㅁ누가 등이 속한다. 그들은 자율적으로 행동하고, 여러 언어를 구사, 벽지에서도 장기간 생활할 수 있다. 공정 기술에 특화 한 군인이라면 고고도강하 저고도개산(HALO)이 가능하다. 또한 고급 등산 기술을 가진 군인, 차량을 이용한 침입과 전투 운전에 특화 한 사람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