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워 470만명의 인기 코스프레, 페이스북의 리치가 줄어 걱정

제시카 니그리(Jessica Nigri)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인기 코스 플레이어. 페이스북의 팔로워 약 470만명을 포함 해, 소셜에 수백만명의 팔로워가 있다.


하지만 자신을 테마로 한 최신 다큐멘터리에 관한 인터뷰에서, 니그리는 비즈니스 관점에서 보면, 각 소셜 미디어는 동일하지 않다고 말했다.




많은 제작자 및 온라인 게시자와 마찬가지로, 니그리도 2017년 페이스북 알고리즘 변경으로 타격을 받았다. 특히 리치(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게시물을 보고있는지를 나타내는 수치)에 미치는 영향이 컸다.



"페이스북의 범위는 감소하고있다"고 말하는 니그리.


한편, 니그리의 Youtube 등록자수는 120만명, 페이스북의 팔로워 수보다 훨씬 적지만, 비즈니스 측면에서는 더 중요한 플랫폼이 되고있다고. 그녀와 동료 톱 코스프레들은 리치의 감소로 인해, 이번 1년에 페이스북에서 마이그레이션했다고 니그리는 말한다. 게시물로부터의 유입이 이전 만큼 벌 수 없었기 때문이라고.


영향은 온라인 게시자에 널리 미치고있다. 2017년 여름, 온라인 퍼블리셔에 구글의 유입이 Facebook을 웃돌았다.


니그리에 따르면, 페이스북이 동영상을 중시 한 것으로 일시적으로 리치는 늘었지만, 이미 떨어지기 시작하고 있다.




"동영상은 일반적으로 보통의 게시물보다 리치가 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고 하는 니그리. "많은 사람들이 작품의 매력과 새로운 고객 확보를 페이스북에 의존하고 있다. 지금의 상황은 무척 걱정된다"


또한 그녀는 페이스북이 발표 한 뉴스 피드의 변화가 어떤 영향을 미칠지는 아직 알 수 없다고 한다.


페이스북의 뉴스 피드 책임자 아담 모세리(Adam Mosseri)씨는 니그리 같은 페이지의 "동영상이나 게시물 등은 표시가 줄고 리치가 줄어들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또한 "친구와 대화를 복 돋우는것과 같은 게시물은 영향을 받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현재 니그리와 같은 제작자들은 관망하고 있는 상태다. 하지만 니그리가 더 골머리를 썩고 있는 것은 페이스북에서 일어난 일이, 서서히 인스타그램에서도 일어나고 있다는 사실.


그녀는, 인스타그램은 크리에이터의 리치를 제한하고 있는것 같다고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하지만 페이스북과 같은 이같은 방침의 변경은, 아직 공식적으로 발표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