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라리 역사상 가장 강력한 컨버터블 "포르토피노(Portofino)"


2018년 2월 19일 페라리의 최신 2+2 인승 컨버터블 인, 페라리 포르토피노가 일본에서 처음으로 선보였다.


포르토피노(Portofino)는 페라리 캘리포니아 T의 후속 차량으로, 2017년 9월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발표 된 컨버터블 모델이다. 럭셔리 성, 다목적 성, 쾌적한 승차감을 모두 겸비한 신형 GT로 이루어져 있다.




포르토피노는 차체 및 섀시 구성 요소가 완전히 변경되며, 신개발의 알루미늄 섀시를 채용. 비틀림 강성을 35% 강화하는 한편, 총 무게는 80kg의 경량화를 실현함으로써, 캘리포니아 T와 비교하여 대폭적인 경량화를 도모하고 있다.



이탈리아의 매력적인 도시의 이름을 따서 명명된 포르토피노는 유려한 실루엣의 패스트 백 쿠페와 개폐식 더블 하드 톱을 갖춘 스파이더라고 하는 2개의 바디를 1대로 즐길 수 있는 것이 매력이다. 루프의 개폐는 버튼 하나로 가능하며, 작업 시간은 불과 14초.





저속 주행 중에도 개폐 조작이 가능하고, 루프를 오픈 했을 때에도 캐빈 트롤리를 2개. 닫은 경우에는 3개를 적치할 수있는 292L를 확보하는 등 실용성의 높이는 GT 모델과 같은...


탑재되어 있는 3.9L V8 트윈 터보 엔진은 2016년, 2017년 2년 연속 "인터내셔널 엔진 오브 이어"에서 높게 평가 된 유닛이고, 그 유닛에 알루미늄 합금 피스톤과 혁신적인 형태의 커넥팅로드 등 새로운 기계식 컴포넌트 및 엔진 제어 소프트웨어. 또한 새로운 디자인의 배기 시스템을 채택하여 최고 출력 600ps까지 향상시켜 놓았다.


인테리어는 레브 카운터의 주위를 원형으로 둘러싸 눈부심 방지, binnacle 계기판과 듀얼 TFT 디스플레이를 갖추고 있다. 또한 대시 보드 중앙에는 10.25인치 터치 스크린을 채용 한 선진성과 조작성이 뛰어난 디자인으로 되어있다.




대폭적으로 경량화 된 바디, 그리고 파워 업 된 엔진에 의한 포르토피노는 주행 성능이 비약적으로 향상되어있다. 이에 따라 포르토피노는 페라리 최초로 탑재되는 전자 파워 스티어링을 비롯해 3세대 전자 디퍼렌셜(E-Diff3), 프리미엄 9.1ESP과 통합한 최신 전자 서스펜션 제어 시스템(SCM-E)에 의해 높은 기동성과 주행 안정성을 실현하고 있다.




바디의 경량화, 파워 향상, 최신 전자 장치 등의 탑재로 최고 속도 시속 320km, 0-100km/h의 가속이 불과 3.5초는 페라리 역사상 가장 강력한 컨버터블 인 포르토티노. 차량 본체 가격은 2억 5천만원 부터 시작.



■ 페라리 포르토피노 (7 단 DCT) SPECIFICATION


길이 4586mm × 전폭 1938mm × 전고 1318mm

휠베이스 2670mm

차량 중량 1664kg

엔진 종류 V 형 8 기통 트윈 터보

총 배기량 3855cc

최고 출력 441kW (600ps) / 7500rpm

최대 토크 760Nm / 3000 ~ 5250rpm

타이어 사이즈 앞 245 / 35ZR20, 리어 285 / 35ZR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