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의 일부가 텅 비어 있는 남자 발견


북 아일랜드에 거주하는 84세 남성의 머리를 CT와 MRI로 검사 한 결과, 뇌의 오른쪽 전두엽에 직경 9cm 정도의 구멍이 존재하고 있는 것이 발견되었다.


이 남성은 수개월 전부터 균형 감각이 좋지않았고, 몇번이고 넘어지기를 반복하고 있었기 때문에 의사와 상담하고 있었다는 것이다. 검사를 실시하기 3일전, 남성은 갑자기 왼쪽 다리, 왼팔에 힘이 들어가지 않는다고 의사에 호소. 




의사는 증상을 봐서 뇌졸중을 의심하고 있었고, CT 검사를 실시한 결과, 뇌의 오른쪽 전두엽에 직경 9cm 정도의 큰 공동이 존재하고 있음을 발견하게 되었다.


이 남성은 혈액 검사 결과와 시각 발성에 문제가 없으며, 치매와 안면 마비의 증상은 없었다는 것으로, 좌 반신의 이상을 제외하고 건강 그 자체였다고 의사들은 보고있었다. 또한 남성은 담배도 피우지 않았고, 술도 거의 마시는 것은 아니었다고 한다.



남성을 진찰 한 휜레 브라운 의사는 "일반적으로 이러한 공동은 과거에 뇌 수술을 받은 경험이있는 사람에게 발병합니다"라고 말하고 있어, 뇌 수술을 받은 적이없는 남성에 공동이 발생했다는 사례는 매우 드물다는 것.




이 남성의 두개골을 자세히 살펴 보았는데, 부비동 내에 작은 양성 골종양이 있고, 이 종양이 부비동에서 두개골로의 한쪽 방향으로 만 공기를 보내는 밸브와 같은 역할을 하고있을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발견.



브라운 의사는 "이 남성이 냄새를 맡거나, 재채기나 기침을 할 때, 머리속에 소량의 공기를 밀어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라고 말하고 있고, 소량의 공기 유입이 겹쳐 쌓이는 것으로 뇌의 혈관이 압박되어 혈류가 나빠져 작은 뇌졸중이 발생했을 가능성을 지적하고 있다.


의사는 남성의 두개골 내의 공기를 제거하고, 또한 뼈 종양을 제거하는 수술을 권했다고 하지만, 남성은 나이 등을 이유로 수술을 사절하고, 복약에 의한 보존 요법을 선택했다고 한다. 그리고 3개월 후에는 이 남성의 왼쪽 반신 이상은 해소되었고, 양호한 상태로 돌아왔다고 보고되었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