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라리 250GTO가 당시 기법으로 부활 할 가능성


■ 페라리의 역사를 대표하는 명차 "250GTO"가 다시 생산 될 가능성?


지금 이 자동차의 이상하리만큼의 가치를 감안하면, 그렇게 쉽게 부활하지는 않을 것 같기도 하지만 실제로는 어떨까?






얼마전, 제네바 모터쇼에서의 해외 자동차 미디어와의 인터뷰중에서, 페라리의 CEO 세르지오 마르치오네 씨가, 잠깐 내비쳤던 회사의 명차 "250GTO"의 부활 가능성에 대해 언급한 것 같다.


■ 어디까지나 소문..."페라리 250GTO"의 생산 재개 가능성



최근, 페라리의 CEO 세르지오 마르치오네 씨가 제네바 모터쇼에서의 영국 탑 기어와의 인터뷰 중에서, 페라리의 명차로 유명한 "250GTO"의 부활의 가능성을 생각하고 있다고 유추되는 코멘트를 했고, 현 단계에서는 실제로 그러한 형태로 생산이 되는 지는 모르겠지만, 실현 된다면 아마도 당시의 기법을 사용, 재생산이 아니라 추가 모델이 될지도 모르겠다.




이번 화제에 대해서는, 완전히 소문 수준의 이야기이므로, 거기까지 현실적으로 이야기가 진행되고 있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향후 실현될지는 의문이지만, 몇 년 전에 재규어가 1960년대에 제조 된 "E 타입 라이트웨이트"를 완벽하게 재현했었다.




 당초 18대만 한정 생산 할 계획이었지만, 12대만 생산되고 중단 된 이 모델을 50년이 지난 현대에 생산 된 적이 있기 때문에, 이번 페라리의 소문도 전혀 없다고는 단언 할 수 없을 것 같다.(만약 새롭게 생산된다해도, 당시의 모델보다는 저렴하게 되겠지만, 그래도 상당한 가격이 될 것이다)


단, 250GTO는 페라리의 역사에서 중요한 아이콘적 모델이고, 원래 생산량도 적었고, 현재는 세계에서 가장 가치있는 클래식 자동차이기 때문에, 만약 한정으로도 정말 생산된다면 꽤 큰 뉴스가 되지 않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