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가 지원하는 "다큐멘터리 영화"의 새로운 동향


다큐멘터리 영화의 제작 비용이 높고, 의도 한 스토리로 완성되지 않는 경우도 있다.


또한 발표의 장소가 한정되어 있는 것도 이어져왔던 과제였다. 그 상황을 타파하는 것이 넷플릭스 같은 스트리밍 플랫폼이다.


2018년에 70억 달러에서 80억 달러를 원본 콘텐츠에 투자하고있는 넷플릭스 덕분에, 양질의 다큐멘터리 작품을 만날 기회가 이전보다 증가하고 있다.




그 최신작 중 하나로 들 수있는 것이 "와일드 와일드 컨트리"이다. 이 작품은 1980년대 컬트 집단을 이끄는 인도인 구르가 오리건 광야에 건설 한 이상향을 주제로 한 다큐멘터리이다. 지역 주민과의 마찰이나 스캔들 등을 극명하게 그렸고, 타락 한 종교인의 발자취를 더듬고 있다.


<Lisa Nishimura>


감독 채프먼 웨이와 맥클레인 웨이의 콤비는 70년대의 가난한 야구 팀을 그린 "배터드 배스터즈 오브 베이스볼"에서도 알려져있다.


넷플릭스의 다큐멘터리에 대한 열정은, 회사의 부사장 인 Lisa Nishimura가 지원하고 있다. 그녀의 노력에 의해 "살인자의 길"같은 무거운 주제의 작품도 시간과 표현의 제약을 받지않고 제작할 수 있었다.




Nishimura가 배출 한 또 다른 명작 다큐멘터리라고 할 수 있는 것이 "13th-헌법수정 제13조"다. 타이틀의 13th는 미국 헌법의 노예제 폐지 조항을 의미하며, 이 작품은 미국에서 폐지 되었던 노예 제도가 지금도 형태를 바꾸어 살아 있다고 지적하고 있다.


<에바 두버네이>


감독 에바 두버네이는 이 작품으로 영국 아카데미 상을 수상했다. "13h -헌법수정 제13조"와 같은 매우 무거운 주제의 작품으로 길을 열었다는 것은, 다큐멘터리 영화계에서 넷플릭스의 큰 공헌 중 하나라고 할 수있다.


"사람들에게 적절한 액세스 기회를 주면, 다큐멘터리 작품은 반드시 관객을 끌어 들일 수있다. 다큐멘터리는 영화 업계의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 이상의 힘이있다"고 두버네이는 지난 인터뷰에서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