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를 향하는 것만으로 정보를 알려주는 "Google Lens" 앱


스마트폰 카메라로 비추면, 그 정보를 알려주는 기능 인 "Google Lens"가 업데이트 되었는데, 어떤 기능이 추가되었는가하면 텍스트 화와 유사 상품 검색 등의 기능이 추가되었다고...




◆ smart text selection

메모 대신에 스마트폰 카메라를 사용하는 사람은 많을 것이지만, 내용을 기억하는데에는 사진을 촬영해두었다가 나중에 보는 방법 밖에 없다. Google Lens에 추가 된 smart text selection 기능은, 카메라로 비추어 문자를 텍스트로 변환 할 수 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수업중 칠판에 쓰여진 내용을 노트에 적는다"라는 작업이 필요없게 될지도....



◆ Style match

카메라에 나온 이미지의 내용을 읽어들여 Google Lens에, 닮은 것을 제안하는 기능 인 "Style match"가 추가되었다. 예를 들어, 원하는 가구에 카메라를 조준하면, 비슷한 느낌의 다른 가구를 조사하기 때문에 검색 입력이나 음성 검색에 의존하지 않고 쉽게 찾을 수 있게 되었다.



Style match에서는 여러 항목을 인식 할 수 있다.



비슷한 신발이라든지....



비슷한 옷을 제안해준다.



또한 마음에 드는 것을 그대로 온라인으로 구입할 수도 있다.





◆ 실시간 동작

Google Lens는 업데이트에 의해, 실시간 동작이 가능하게 되었다. 피사체에 카메라를 향하는 것만으로 정보를 잇달아 찾아주는 실시간 검색은, 모바일 단말기의 고성능화와 Google 클라우드에서 기계 학습을 지원하는 컴퓨터 "TPU"의 성능 향상에 의해 실현되었다고 한다.



Google Lens의 새로운 기능은 LG, Motorola, Xiaomi, Sony, Nokia, Transsion, TCL, OnePlus, BQ, ASUS의 10개사에서 판매되는 대응 단말기에서 2018년 5월 셋째주 부터 제공 될 예정이다. 아쉽게도 애플이나 삼성 단말기에서는 지원이....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