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야외 가젯이라 부를만한 아이템 "Fogo"


현대인의 경우, "무엇을 하든지, 스마트폰을 놓을 수 없게되어 있다"라는 말은 결코 과장된 말이 아니다. 이동중에도 실용면에서도 그렇다. 길을 잃었을 경우 지도를 확인하고, 내비게이션도 사용할 수 있고, 길 잃은 친구와 즉시 연락을 취할 수 있다.


그러나 스마트폰의 편리함에는, 휴대전회 회선망 또는 WiFi의 권내라면이라는 주석을 붙여 둘 필요가 있다. 권외에서 스마트폰이 얼마나 쓸모가 있는가라고하는 것은 경험자라면 잘 아실 것이다.




Google Map은 일단 지도를 로드 해두면 오프라인에서도 사용할 수 있지만, 미리 해두어야 하는 노력과 사용할 수 없는 나라도 많이있다.


"Fogo"는 언뜻 보면 단순한 손전등 인것 같지만, GPS를 내장하고 송수신기(무전기)로 사용하는 가젯이다.



송수신기는, 두 밴드의 디지털 사양. 이것은, 아날로그 사양보다 전파 도달 거리가 길어지고, 음성도 깨끗하다는 장점이 있다. "Fogo"의 경우 문자 메시지의 교환에도 사용 할 수 있다.


공식 사이트에서는 어느 정도의 거리까지 전파가 닿는지 설명이 존재하지 않지만, 일반적으로는 장애물이 없으면 수백 미터~1km 정도까지 사용할 수 있다.




무전기를 사용한 적이없는 사람들을 위해 덧붙인것을 보면, 휴대 전화 통화와 달리 동일한 주파수에 맞추어두면 라디오를 가진 사람 모두에게 동시에 말할 수 있게되기 때문에 그룹 채팅처럼 대화 할 수 있다.


내장 GPS는, 위도 경도의 표시뿐만 아니라 동료와의 위치 관계의 파악과 고도의 측정이 가능하다.



또한 6800mAh의 모바일 배터리로서의 기능도 있고, 전력 소비가 적기 때문에 대기 상태라면 몇 주 정도 지속될 것이다.


물론 완전 방수 사양으로 되어있으며, LED 플래시 라이트는 1200루멘의 대 광량.


또한 독특한 기능으로, 피트니스 추적기로 사용할 수 있는 것도 포인트. GoPro와, 가민(Garmin)의 사이클 컴퓨터 마운트에 대응하고 있기 때문에, 자전거 타는 사람이라면 간이적 인 사이클 컴퓨터로도, 또한 야간 주행시 프론트 라이트로서도 활약할 것으로 생각된다.


현재, 기간 한정 15% 할인으로 되어있고, 본체 가격은 299.99 달러이고 배송은 25달러라고 한다.


공식 사이트 : Fo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