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즈 좋아하는 사람이 알아야 할 종류별 치즈의 미용 효과

효과적으로 선택! 치즈의 종류와 미용 효과


- 피부 미용에 코티지 치즈


항산화, 항 염증 작용이 있는 셀레늄에 더해,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고, 젊고 아름다운 피부 만들기를 서포트 해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코티지 치즈는, 다른 치즈에 비해 칼슘이 적다는 것이 단점이기 때문에, 칼슘을 섭취하려면 다른 재료와 함께 적절히 맞춰야 한다.





- 변비에 고민하는 사람에게는 블루 치즈(푸른 곰팡이 치즈)


변비에 고민하고 있는 사람이나 대장이 약한 사람에게는, 블루 치즈를 추천한다. 블루 치즈는 정장 작용 외에도 항 염증 작용, 심지어 항암 효과도 기대되고 있다고 한다.


블루 치즈 정도는 아니지만, 흰색 곰팡이 치즈에도 장을 정돈하는 작용이 있다고 해서, 블루 치즈를 싫어하는 분들에게 추천한다.


- 다이어트에 신선한 치즈


슬림한 바디를 지향하기 위해서는 가능한 한 저칼로리 저지방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 그래서 추천하는 것이 신선한 치즈이다.


코티지 치즈는 특히 저칼로리이므로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그 외에도 모짜렐라 치즈와 리코타 치즈는 저칼로리 다이어트용 이라고 한다. 또한 신선한 치즈는 염분이 적게들어가 있다.




- 칼슘 보충제는 파르미지아노 레지아노 치즈


이 치즈는 칼슘 함유량이 높기 때문에, 효과적으로 칼슘을 섭취 할 수 있다. 고다 치즈도 칼슘이 높다고 하는데, 그래도 파르미지아노 레지아노 치즈의 절반 정도라고 하니 놀랍다.


치아 건강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딱딱하기 때문에 잘 씹어 먹음으로서 치아와 잇몸의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그러나 칼로리가 높음으로 과식에는 주의를 해야...



미용 효과가 높은 치즈! 그러나 과식은 조심


피부 미용에도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라고 하는 것으로, 치즈는 여성들이 좋아하는 것. 그러나 종류에 따라 염분도 칼로리도 지방도 높은 것이 많이 있고, 아무리 영양가가 높다고해도, 치즈만 먹어 버리면 몸이 나빠지는 원인이 될 수도 있다. 다른 재료와 함께 균형있게 섭취하는 것이 중요.


또한 와인과 함께 먹으면 위장을 보호 해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나쁘지 않지만 너무 많이 먹으면 반대로 될 수 있기 때문에, 양을 파악하기 쉽게 접시에 들어 먹는것이 중요하다.


참고로 1일 섭취량은 사람에 따라 차이가 있는데, 30g에서 100g 정도로 평균 50g이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신선한 치즈는 좀 더 섭취해도 좋으며, 우유와 요구르트를 섭취하지 않는 사람은 더 양을 늘려도 좋을 것이다. 야채와 과일 등과 함께 섭취, 간식으로 섭취 등 식생활에 균형있게 도입해보세요....


그대의 건강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