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의식의 제물? 3200년 전 청동기 시대의 칼 발견

지중해에 떠있는 스페인 마요르카 섬의 푸치 푸토에서, 3200년 전 청동기 시대의 검이 출토되었다고 한다.


검이 발굴 된 유적 "Talaiot del Serral de ses Abelles"는, 기원전 1000~6000년의 Talaiot 라고하는 거석으로 유명한 지역이다. 유적이 처음으로 조사 된 것은 1950년으로, 그 7년후에 기원전 1200년경의 매우 잘 보존 된 뛰어난 유구가 발견되고있다.



검은 손잡이 부분이외는 땅속에 파묻혀 있었지만, 연대를 생각하면 놀라울 정도로 보존 상태가 양호했다는 것. 이 유적에서 발굴 된 몇 안되는 무기들이었다.


■ 박물관 개설을 준비하고 있었던 전문가의 의외의 대발견




실은 발굴 장소는 이전에 이미 조사되어 있었던 곳으로, 박물관을 개설하기 위해 준비하는 동안 발견 되었다는 것.




뭔가 발견되리라고는 전혀 기대하지 않았었기 때문에, 의외의 대발견이었다고한다.


Talaiot 문화의 검은 모두 10자루 밖에 발견되지 않았고, 모두 농민과 건축업자에 의해 우연히 발견되었다. 이번 발견이 우연에 의한 것이지만, 제대로 된 고고학자에 의한 발견이었기 때문에, 이제까지와는 다른 발견이었다는.



■ Talaiot에서 거행 된 고대 의식의 제물이었을 가능성


연구팀은, 검이 의도적으로 놓여진 것임을 확신하고 있다고한다.




이러한 점으로 Talaiot에서는 의식이 개최 된 것으로 간주하고 있고, 검은 제물이었을 것으로 추측하고 있다. Talaiot에는 요새와 같은 역할이 있었을 것이라는 학설도 있지만, 어쨌든 검이 귀족의 위치에 있었을 것이라는 점에서는 전문가들 사이에 의견의 일치를 보고있다는.



이 발견에 의해, 당시의 Talaiot 문화를 엿볼 단서가 되지 않을까 생각하고있다. 어쩌면 이 발견으로, 검은 전통적인 제품이며, 따라서 공식적인 제물이었을 가능성이 증명 될지도 모른다.


어쨌든, 청동기 시대를 꿰 뚫어볼 수있는 기회가 될 것임에는 틀림없을 것 같다. 이 검은 스페인 마요르카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다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