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건강관리 링형 디바이스 "갤럭시 링" 실물 첫선

2024년 2월 26일부터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고 있는 기술 박람회인 MWC Barcelona 2024에서, 삼성이 2024년 1월 발표한 건강관리 기능 탑재 링형 디바이스 "Galaxy Ring"의 실물이 최초 공개되고 있다.

 


삼성이 MWC 바르셀로나 2024에서 실물 전시를 진행하는 갤럭시 링은, 2024년 1월 18일 진행된 삼성의 2024년도 신제품 발표회 "갤럭시 언팩드 2024"에서 발표된 프로덕트로, 갤럭시 언팩드 2024에서 삼성은 갤럭시 링이 2024년 중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번 MWC 바르셀로나 2024 전시를 통해, 갤럭시 링이 광택이 나는 "플래티넘 실버", "세라믹 블랙", "골드"의 3색 전개임이 처음으로 밝혀졌고, 또 갤럭시 링의 프로토타입을 실제로 시험했다는 외신 The Verge에 따르면, 갤럭시 링은 외형 이상으로 경량이며, 링의 크기는 5호에서 13호라고 한다. 또, 배터리 용량은 링의 사이즈에 따라서 다르고, 14.5mAh에서 21.5mAh의 범위인 것도 보고되고 있다.

 

 

 


삼성의 바이스프레지던트 겸 디지털헬스팀 책임자는 "이 링은 내부에 탑재된 센서를 이용해 심박수나 활동, 호흡을 기반으로 수면을 계측하고, 계측 결과를 기반으로 사용자에게 조언을 제공하는 것이 가능합니다"라고 말하고, 또 갤럭시 링은, 삼성이 헬스 앱에 도입할 예정인 "My Vitality Score"라고 불리는 새로운 지표를 계측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이 지표는 수면과 활동, 안정시 심박수, 심박변동 등 4가지 요인을 포함한 조지아대 모델을 기반으로 한다는 것.

 


책임자는 "헬스케어 업계가 오늘날 직면하고 있는 가장 큰 과제 중 하나는, 헬스케어 데이터가 단편화되는 것과 그것들을 모두 아우르는 것입니다. Samsung에서는, 최대로 다양한 디바이스 에코 시스템을 이용해 이 문제에 임하고 있습니다. 이번, Samsung Health 앱에서는, 다양한 디바이스나 파트너 솔루션으로부터 얻은 데이터를 하나의 플랫폼내에서 제휴해 건강 상태의 확인을 보다 간단하게 합니다"라고 보고했다.

삼성은 갤럭시 링에 대해 "일상의 웰니스를 간소화하고, 삼성 헬스를 통해 보다 스마트하고 건강한 삶을 지원하는 새로운 건강 폼팩터로 발표될 예정입니다"라고 말하고 있다.

또 갤럭시 링은 출시 시 삼성 스마트폰 "갤럭시" 시리즈만 호환되지만, 향후 업데이트로 다른 안드로이드 기기에서도 작동하게 될 예정이라고 한다. 한편 iOS와의 호환성은 미정이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