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에 주목할만한, 패션 & 뷰티 브랜드 10선

소매업은 죽지 않는다...진화하고 있다. 그리고, 2019년에는 더 큰 변화가 산업계에 일어날 것이다.


미국에서는, 변화에 적응하고 살아남거나, 적응하지 못하고 죽는 싸움에 직면하고 있는 유명 브랜드가 있는 반면, 우리들의 소비 행동을 바꾸고 일약 인기를 끌어, 창업 한 지 얼마안된 트렌디 한 신생기업을 본받지 않을 수 없게되는 브랜드도 있다.


온라인에서 시작 된 비교적 짧은 브랜드가, 실제 매장을 오픈 할 수도있다.


2019년 가장 주목할만한 브랜드를 살펴보자.


1. 아웃도어 보이시즈(Outdoor Voices)


인기 아틀레틱웨어 브랜드 "아웃도어 보이시즈"는, 룰루레몬(Lululemon)이나 언더 아모르(Under Armour) 등 유명 브랜드를 대신하여 세계 1위의 아틀레틱 브랜드가 되겠다는 미션에 힘을 쏟고있다.


30세의 창업자 타일러 헤이니(Tyler Haney) 씨는 5년 만에 같은 브랜드를 e 상거래 전용 플랫폼에서 미국내 8개 점포를 운영하는 수준으로 성장시켰다.


이 회사는 2018년에 3400만 달러를 모금하고, 그 총액은 5650만 달러에 달했다. 추가 자금은 점포 수를 늘리기 위해 사용한다고 말하고 있다. 2019년에는 새로운 점포 수의 증가가 전망된다.



2. 새비지 X 펜티(Savage X Fenty)


인기 팝 가수 리안(Rihanna)이 담당하고 있는 언더웨어 브랜드 "새비지 X 펜티"는 2018년 9월에, 임산부 2명을 포함한 모든 체형, 크기, 인종적 배경의 모델을 기용 한 쇼를 열어 큰 화제가 되었었다. 이 다양성을 소중히하는 자세가 소셜 미디어에서 칭찬을 받았다.




빅토리아 시크릿의 광고가 독점적이라고 비판하고, 실적이 부진한 가운데 새비지 X 펜티와 같은 "있는 그대로의 바디가 좋다"라는 브랜드가 2019년, 시장 점유율을 확대 할 것 같다.



3. 라이블리(Lively)


온라인 란제리 신생 기업 "라이블리"에 있어서, 2018년은 도약의 해였다. 7월에는 뉴욕 소호 지구에 처음으로 실제 매장을 오픈했다.


라이블리는 8월, 백화점 노드스트롬(Nordstrom)과 제휴하여 일부 매장과 웹 사이트에서 라이블리 상품이 취급되게된다고 발표했다. 제휴 확대도 시야에 넣고 있다고 한다.


"노드스트롬과의 제휴는 우리의 예상을 뛰어 넘는 것이었습니다. 2019년을 위해(이 제휴를) 더 크고, 더 좋은, 더 넓은 것으로 하고 싶다"고 라이블리 대변인은 2018년 11월에 Business Insider와의 인터뷰에서 말했다.



4. 루루스(Lulus)


2018년 5월,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둔 루루스는, 벤처 투자로 1억 2000만 달러를 조달했다고 발표했다.


루루스는, 이 자금은 배송에 걸리는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이행 센터를 늘리고, 개인 스타일리스트와 채팅하면서 쇼핑 할 수있는 새로운 서비스를 도입하고, 결혼을 앞둔 여성과 신부 들러리의 드레스의 구입을 지원하는 신부 컨시어지 서비스를 시작하는데 사용하고 싶다고 말했다.


2019년 루루스는 캐나다, 멕시코, 호주, 영국에 진출 할 계획이다.



5. 반스(Vans)


1960년대부터 있었던 캘리포니아의 스케이터 브랜드 "반스"는 최근, 자사의 인기가 폭발하고 있다. 2004년 VF 코퍼레이션에 인수 된 후 제품의 90%를 캘리포니아에서 판매하고 있던 반스는, 그 범위를 세계를 향해 아시아와 유럽에 진출했다.




파이퍼 재프레이(Piper Jaffray)의 조사 "Taking Stock With Teens"에 따르면, 조사가 시작된 2000년 이후 반스는 가장 빠르게 인기를 모으고있는 브랜드다.


이 브랜드는, 아스레저와 빈티지/복고 스타일 지향이라는 두 가지 큰 트렌드를 타고있다. 이러한 추세는 당분간 계속 될 것 같다.



6. 글로시에(Glossier)


2018년 11월까지는 로스 엔젤레스에 점포 한군데밖에 없었던 글로시에였지만, 뉴욕에 새로운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하는 등 실제 매장을 늘리고있다.


글로시에는, 새로운 화장품 브랜드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창업자 인 에밀리 웨이스(Emily Weiss)씨가 2013년에 화장품을 팔기 시작하고부터, 이 브랜드는 8600만 달러 이상의 자금을 조달하여, 2016년부터 2017년에 그 판매는 3배가 된 것으로 알려져있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글로시에에서는 인기 아이템 중 하나 인 눈썹 셰이퍼 "Boy Brow"가 1분마다 판매되고 있다고하고, 이것은 1년에 800만 달러를 벌어들이는 셈이라고...



7. 오프 화이트(Off White)


오프 화이트는, 패션 검색 사이트 "Lyst"가 발표 한 2018년 3분기 순위에서 가장 인기있는 브랜드로 선정되었다. Businsess of Fashion에 따르면, 오프 화이트는 창업 이래 비약적인 성장을 이루고있고, "그 기세가 쇠퇴 할 징후는 보이지 않는다"고 말했다.





8. 서드러브(ThirdLove)


온라인 란제리 브랜드 "서드러브"는, 입어보지 않고 브래지어를 구입하능하게 되었다. 고객은 온라인으로 퀴즈에 답변을 하면, 자신에게 맞는 완벽 한 브라를 찾을 수 있다. 받은 브래지어는 30일간 착용할 수 있으며, 그대로 구입하거나 반품할 것인가를 결정한다.


서드러브는, 가슴의 모양과 브래지어 크기를 포함하여 여성이 브래지어를 살 때 직면하기 쉬운 주요 과제에 대해, 6억 이상의 데이터 포인트를 가지고 있다고하고, 각각 하프 사이즈가 준비되어 있다.


창업자 인 하이디 잭(Heidi Zak) 씨는, 2018년 실제 매장을 전개 할 계획은 없지만, 계속 입수 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새로운 사이즈를 전개 할 가능성이 있다고 한다.



9. 굽(goop)


여배우 기네스 펠트로의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굽"은, 2008년 뉴스 레터로 시작, 2억 5000만 달러의 비즈니스로 성장했다. 지금은 여러 점포, e 커머스 사이트, 포드 캐스트를 전개하고 있다. 그리고 텔레비전 업계 진출도 계획하고 있다고 한다.





10. 패션 노바(Fashion Nova)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둔 "패션 노바"는 급속하게 인터넷 패션 브랜드로 인기를 얻고, 그 기세가 쇠퇴 할 징후는 없다.


회사는 인스타그램에서 1400만명이 넘는 팔로워를 가지고, 2017년에는 구글에서 가장 많이 검색 한 브랜드 중 하나였다. 파이퍼 재프레이가 반년마다 내고있는 10대 소비자 행동에 관한 조사에서는 젊은이들이 좋아하는 웹 사이트 6위에 랭크되었다.


비즈니스의 급속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회사는 새로운 유통 센터를 미 서해안에 오픈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