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앱 관련 조사 기관인 App Annie는, 2016년에 응용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매출 등의 데이터를 발표했다.
2016년은 "포켓몬 GO"의 해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 앱 다운로드 수 이상으로 증가한 판매액
2016년 앱 다운로드 수는, iOS 및 Android 아울러 900억 다운로드로, 2015년에 비해 약 15%의 성장을 보여줬다.
2016년 애플리케이션 판매액은 약 350달러로 2015년과 비교해서 약 40% 정도로 큰 성장을 이루었다. 그 중에서도 iOS의 App Store는 50%정도 성장했다.
- 약 9억 5천만 달러를 판매한 "포켓몬 GO"
2016년 여름에 출시 되었던 "포켓몬 GO"는 평소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하지 않았던 사람도 끌어들여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모았었다.
"포켓몬 GO"는 8억 달러의 매출을 불과 110일만에 달성했었다. 이것은 "캔디 크러시 사가"의 2.3배, "퍼즐 앤 드래곤"의 3.5배, "클래시 오브 클랜"의 4.5배에 달하는 속도에 해당.
2016년 말까지 "포켓몬 GO"는 9억 5천만 달러의 매출을 올려, 앱 매출 기록의 신기록을 수립.
덧붙여 "포켓몬 GO" 발표 후 5개월 만에, 게이머들이 걸은 총 거리는 지구 20만 바퀴에 해당하는 87억 km에 이르렀다고 발표되고 있다.
- 이벤트도 효과적으로 사용한 "포켓몬 GO"
"포켓몬 GO"는, 이벤트를 효과적으로 사용하여 응용 프로그램에서 멀어져가고 있었던 사용자들을 다시 불러 모을 수도 있었다.
10월 하순에 개최되었던 할로윈 이벤트는, 사용자 수와 이용 시간을 곱한 일일 총 이용 시간이 이벤트 2일째에 시작 전의 2배 이상 증가...
- 2016년 말에는 iOS 판 "슈퍼 마리오 런"이 공개
2017년은 어떤 응용 프로그램이 관심을 끌까요?
2016년 말에는 iOS 판 "슈퍼 마리오 런"이 발표 된 세계 144개국의 App Store에서 1위를 차지. 3월에는 Android용도 출시가 예정되어 있다.